해리 케인(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해리 케인(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손흥민(25, 토트넘)이 리그 2호 도움을 기록함과 동시에 해리 케인은 역사적인 득점 기록을 달성하며 토트넘의 2-0리드를 이끌었다.

토트넘과 사우샘프턴은 12월 26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의 홈구장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일전을 펼쳤다.

토트넘 선발 명단
골키퍼: 요리스
수비수: 오리에-산체스-베르통언-로즈
미드필더: 에릭센-다이어-알리-뎀벨레-손흥민
공격수: 케인
사우샘프턴 선발 명단
골키퍼: 포스터
수비수: 스테픈스-요시다-회뎃-타겟
미드필더: 레미나-로메우-호이베르그
공격수: 부팔-롱-레드몬드
# '38골' 케인, 한 해 EPL 최다 득점 신기록 수립
시즌 9호골에 도전하고 있는 손흥민은 전반 침묵했다.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전반 4분 빠른 스피드에 이은 개인기로 왼쪽 측면 돌파에 성공,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리며 좋은 몸놀림을 자랑했다.
하지만 결정적인 기회를 잡지 못한 손흥민이었으나 토트넘은 리드를 잡아냈다. 주인공은 역사적인 득점 신기록 달성에 성공한 케인.
케인은 지난 19라운드 번리전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리그 15호골을 쏘아 올림과 동시에 한 해 EPL 최다 득점자인 앨런 시어러(36골)과 동률을 이룬 바 있다.
전반 21분 케인의 득점이 기록됐다. 대니 로즈가 왼쪽 페널티 박스 앞에서 얻어낸 프리킥을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올렸고, 케인이 이를 헤딩으로 마무리하며 역사적인 득점 기록을 수립했다.
끝이 아니었다. 전반 39분, 시종일관 날카로운 모습을 보인 손흥민이 델레 알리의 패스를 받아 수비라인을 붕괴시키는데 성공했고 케인에게 완벽한 패스를 전달, 케인은 이를 밀어넣으며 전반에만 2골을 폭발시켰다. 손흥민의 리그 2호 도움.
이로써 케인은 역사적인 기록 수립에 성공했다. 2017년 리그 경기 총 38골을 기록하며 신기록을 작성한데 이어 마찬가지로 올 해 54골을 기록 중인 리오넬 메시(FC바르셀로나)의 득점 기록을 55골로 넘어서며 세계 최고의 공격수 반열에 올라섰다.
결국 케인과 손흥민의 맹활약으로 토트넘은 사우샘프턴에 전반을 2-0으로 리드, 승기를 잡아내는데 성공했다.
김다빈 기자 dabinnet@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