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나단 루크로이(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조나단 루크로이(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왕년의 올스타 포수 조나단 루크로이(33·보스턴 레드삭스)가 메이저리그에 올라올 가능성이 커졌다.

보스턴 레드삭스는 6월 29일(이하 한국시간) 올 시즌 시작에 앞서 메이저리그에 뛸 수 있는 60인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여기에 지난 3월 말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토미 존 수술)을 받은 크리스 세일의 이름은 빠졌다.

'보스턴 글로브'의 피트 아브라함은 "보스턴이 세일을 60일 부상자 명단(IL)에 올렸다"고 전했다. 재활 기간을 감안하면 올 시즌 등록될 일은 사실상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세일이 IL에 오르면서 보스턴은 메이저리그 로스터에 여유가 생겼다. 이 자리에 다른 투수가 아닌 루크로이가 채울 가능성이 높아졌다. 'MLB.com'은 보스턴의 60인 명단을 소개하면서 "루크로이가 올 시즌 보스턴의 6번째 포수가 될 수도 있다"고 소개했다.

2014년 올스타에 선정된 루크로이는 올 시즌을 앞두고 지난 2월 보스턴과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었다. 지난해 LA 에인절스와 시카고 컵스에서 뛰었던 루크로이는 뇌진탕 후유증으로 이렇다 할 성적을 거두지는 못했다. 타격에서는 2017년 이후 하락세가 완연하지만 수비에서는 여전히 팀에 기여할 수 있는 선수다.

보스턴의 올 시즌 주전 포수는 지난해 23홈런을 기록한 크리스 바스케스가 유력한 상황이다. 루크로이가 메이저리그 계약을 맺게 된다면 케빈 플라웨키와 경쟁하게 된다. 플라웨키는 올 시즌을 앞두고 보스턴으로 이적했다.

양정웅 기자 dooge2080@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