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류현진(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엠스플뉴스]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시즌 세 번째 선발 등판에 나선다. 시즌 첫 승 수확과 더불어 호투가 절실하다.
류현진은 8월 6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8시 10분 트루이스트 파크에서 열리는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경기에 선발로 출격한다. 최근 선발 등판이었던 지난달 31일 워싱턴 내셔널스전에서 류현진은 4.1이닝 9피안타(1피홈런) 5실점 1볼넷 5탈삼진을 기록하며 패전에 멍에를 썼다. 올 시즌 류현진의 성적은 2경기(2선발) 1패 9이닝 9탈삼진 ERA 8.00.
2경기에서 류현진은 제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며 단 한 차례도 5이닝 투구를 기록하지 못했다. 평균 패스트볼의 구속은 88.4마일(142.3km/h)에 머물렀고 주무기인 체인지업과 커터의 제구도 뒷받침되지 않았다.
경기전 인터뷰를 가진 류현진은 머리를 자른 단정 해진 모습으로 나타났다. 애틀랜타 강타선을 상대로 에이스 다운 투구를 펼칠 수 있을까. 지난 2경기에 이어 이날도 대니 잰슨과 배터리 호흡을 맞춘다.
애틀랜타의 선발 투수는 션 뉴컴이다. 올 시즌 뉴컴은 2경기 선발로 나서 승패 없이 7.2이닝 ERA 8.22를 기록 중이다. 애틀랜타는 좌투수 류현진을 상대로 9번 타자 엔더 인시아테를 제외한 1번부터 8번까지 모두 우타자를 배치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애틀랜타의 경기는 오전 8시 10분에 시작되며 TV는 MBC스포츠플러스, 웹-모바일은 엠스플뉴스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양 팀의 선발 라인업
토론토 블루제이스 (선발투수 : 류현진)
보 비셋(유격수)-캐번 비지오(2루수)-테오스카 에르난데스(우익수)-루어스델 구리엘(좌익수)-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1루수)-랜달 그리척(지명타자)-대니 잰슨(포수)-브랜든 드루리(3루수)-앤서니 알포드(중견수)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선발투수 : 션 뉴컴)
로날드 아쿠나(우악수)-댄스비 스완슨(유격수)-마르셀 오즈나(지명타자)-트래비스 다노(포수)-아담 듀발(좌익수)-오스틴 라일리(1루수)-요한 카마르고(3루수)-찰리 컬버슨(2루수)-앤더 인시아테(중견수)
박윤서 기자 fallininvon@mbcplus.com
*2020 MLB 생중계, 엠스플뉴스 PC/모바일/앱에서 시청하세요!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