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류현진(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의 호투 비결은 1회에 있었다.
류현진은 9월 14일(이하 한국시간) 세일런 필드에서 열린 뉴욕 메츠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8피안타 무사사구 7탈삼진 1실점으로 시즌 4승을 거뒀다. 총 투구수는 92개. 평균자책점은 종전 3.19에서 3.00으로 낮추며 2점대 진입을 눈앞에 뒀다. 여기에 류현진은 2경기만에 퀄리티스타트를 달성했고 시즌 3번째 무사사구 피칭을 선보였다.
'MLB.com'은 류현진의 화상 인터뷰를 인용해 "1회 실점을 내준 뒤 경기 플랜과 투구 패턴을 수정했다. 상대 타자들이 투구 패턴을 파악하고 있다고 생각했다"면서 "지금부터라도 이닝마다 다른 상황을 받아 들여야 할 것 같다. 플랜 수정 뒤에는 강한 타구를 허용하지 않았고 추가 진루를 막을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류현진 투구 기록(사진=엠스플중계 캡처)
류현진 투구 기록(사진=엠스플중계 캡처)

경기 플랜과 투구 패턴을 수정한 것은 매우 주효했다. 류현진은 2회부터 실점을 내주지 않았고 5개의 피안타 중 단타는 4개였다.
류현진의 호투에 힘입어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26승 20패를 기록하며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2위를 수성했다. 토론토는 최근 12경기에서 8승을 수확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포스트시즌에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다.
'토론토 선'은 류현진의 화상 인터뷰를 인용해 "우리는 분명 정점을 찍고 있다. 어떠한 경기에서도 승리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승리를 하며 자신감을 더 얻었고 확실히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근래의 팀 분위기를 설명하듯, 자신감이 묻어나오는 류현진의 말이었다.
박윤서 기자 fallininvon@mbcplus.com
* 2020 MLB 생중계, 엠스플뉴스 PC/모바일/앱에서 시청하세요!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