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에 찬사를 보낸 토론토 구단(사진=토론토 블루제이스 트위터)
류현진에 찬사를 보낸 토론토 구단(사진=토론토 블루제이스 트위터)

[엠스플뉴스]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의 호투에 찬사를 보냈다.
토론토는 9월 14일(이하 한국시간) SNS에 "우리 에이스는 대단했습니다!"라며 한글로 게시된 글과 류현진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했다.
류현진은 14일 세일런 필드에서 열린 뉴욕 메츠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92개) 8피안타 무사사구 7탈삼진 1실점으로 시즌 4승을 거뒀다. 지난 등판이었던 뉴욕 양키스전(5이닝 5실점) 부진을 털어내는 호투였다.
재차 퀄리티스타트를 달성한 류현진은 시즌 3번째 무사사구 피칭을 선보였다. 평균자책점도 종전 3.19에서 3.00으로 낮추며 2점대 진입을 코앞에 뒀다.
류현진의 활약상을 본 팬들은 "우리 에이스가 플레이오프 1차전에 던지는 걸 보고 싶다.", "류현진과 함께라면 항상 승리한다.", "다저스가 안타깝다"라는 등의 댓글을 남겼다. 특히 "류현진이 선발 등판한 10경기에서 토론토는 8승 2패를 거뒀다"라며 높은 승률을 언급하는 댓글도 눈길을 끌었다.
한 경기만에 다시 류현진은 에이스의 위엄을 뽐냈다. 시즌 5승 도전은 닷새 휴식을 취한 뒤 기회가 찾아올 것으로 보인다.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화상 인터뷰에서 "류현진이 어떻게 느끼느냐가 관건이고 그게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휴식 일이 하루 더 필요하면 우리는 하루 더 휴식을 줄 것이고 필요하지 않다고 하면 5일마다 출격시킬 것이다"라고 밝혔다.
기록을 놓고 보면 류현진은 닷새 휴식을 취한 뒤 등판한 6경기에서 33.1이닝 평균자책점 2.16을 기록했고 나흘 휴식 이후 등판한 3경기는 16이닝 동안 평균자책점 3.94를 남겼다. 표면적인 기록에서 확연한 차이가 드러났다.
닷새 휴식 후 등판이 확정된다면 류현진은 오는 20일 오전 7시 05분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리는 필라델피아 필리스전에 출격한다.
박윤서 기자 fallininvon@mbcplus.com
* 2020 MLB 생중계, 엠스플뉴스 PC/모바일/앱에서 시청하세요!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