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류현진(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에이스'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임무가 막중하다. 5연패 늪에 빠진 팀을 구출해야 한다.
류현진은 9월 20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7시 5분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리는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최근 등판이었던 지난 14일 뉴욕 메츠전에서 류현진은 6이닝 8피안타 7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하며 시즌 4승을 수확했다. 올 시즌 류현진의 성적은 10경기 54이닝 4승 1패 평균자책점 3.00 WHIP 1.17.
류현진은 지난 14일 메츠전에서 호투하며 8일 뉴욕 양키스전(5이닝 5실점) 부진을 말끔히 씻어냈다. 필라델피아와는 올 시즌 첫 맞대결을 펼친다. 기세를 이어가야 하는 류현진의 어깨는 그리 가볍지 않다.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현재 부진을 거듭하며 5연패에 빠져있다. 연패 스토퍼가 되어야 할 류현진은 시즌 5승 도전한다.
필라델피아는 빈스 벨라스케스를 선발로 내세운다. 올 시즌 벨라스케스의 성적은 7경기 1패 평균자책점 6.46. 팀 기대 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필라델피아는 류현진을 상대로 우타자 라인업을 꾸리지는 않았다. 우타자는 5명이 선발로 나선다. 단 브라이스 하퍼가 2번으로 전진 배치 됐다.
토론토와 필라델피아의 경기는 오전 7시 5분에 시작되며 TV는 MBC스포츠플러스, 웹-모바일은 엠스플뉴스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토론토-필라델피아 선발 라인업
토론토 블루제이스 (선발투수 : 류현진)
캐번 비지오(우익수)-보 비솃(유격수)-테오스카 에르난데스(지명타자)-루어데스 구리엘 주니어(좌익수)-랜달 그리칙(중견수)-조 패닉(3루수)-조나단 비야(2루수)-트레비스 쇼(1루수)-대니 잰슨(포수)
필라델피아 필리스 (선발투수 : 빈스 벨라스케스)
앤드류 맥커친(좌익수)-브라이스 하퍼(우익수)-진 세구라(3루수)-디디 그레고리우스(유격수)-필 고셀린(1루수)-제이 브루스(지명타자)-스캇 킹게리(2루수)-앤드류 크냅(포수)-애덤 헤이슬리(중견수)
박윤서 기자 fallininvon@mbcplus.com
* 2020 MLB 생중계, 엠스플뉴스 PC/모바일/앱에서 시청하세요!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