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료들과 인사를 나눈 추신수(사진=텍사스 레인저스 트위터)
동료들과 인사를 나눈 추신수(사진=텍사스 레인저스 트위터)

[엠스플뉴스]

리그 마지막 경기에 출전한 추신수(38·텍사스 레인저스)가 2020시즌을 마무리했다.
추신수는 9월 28일(이하 한국시간) 글로브 라이프 필드에서 열린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경기에 1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했다. 손목 부상에 신음했던 추신수는 20일 만에 필드로 돌아왔다.
1회부터 의욕이 넘쳤다. 추신수는 상대 선발 체이스 데종의 2구째에 기습 번트를 댔다. 타구는 절묘하게 3루수 방면으로 굴러갔고 추신수는 안타를 기록했다. 하지만 추신수는 1루 베이스를 밟는 과정에서 발목에 통증을 느꼈고 더는 경기를 소화하지 못했다. 추신수는 올 시즌 33경기에 출전해 타율 0.236 5홈런 15타점 6도루로 시즌을 마감했다.
경기 후 추신수는 화상 인터뷰에서 "오늘을 절대 잊지 못한다. 2020년은 전 세계적으로 매우 힘든 시기였다. 하지만 오늘은 나에게 결코 잊지 못할 하루였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올해를 끝으로 추신수는 텍사스 레인저스와 계약이 만료된다. 2014년 첫 텍사스 유니폼을 입었던 추신수는 7년 동행에 마침표를 찍었다. 추신수는 텍사스에서 798경기에 출전해 타율 0.260 114홈런 355타점 OPS 0.791을 남겼다.
추신수의 향후 거취는 오리무중이다. 은퇴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 현역 생활 연장에 대한 의지를 강하게 피력해왔다.
'댈러스 모닝 뉴스'는 "추신수는 올 시즌 경기 후 인터뷰에서 몇 차례 은퇴하고 싶지 않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여전히 자신이 경기에 뛸 수 있다고 믿고 있고, 중요한 것은 그는 단기 시즌에 선수 생활을 끝내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라고 전했다.
추신수는 지난 27일 인터뷰에서도 "이렇게 커리어를 끝내고 싶지 않다. 우선 나는 여전히 경기에 뛸 수 있고. 내가 여태까지 해왔던 것들을 몇 년 정도는 여전히 해낼 수 있다"라며 현역 연장 의지를 불태웠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추신수는 야구에 대한 여전한 애정을 표했다. 그는 "젊은 선수들에게 많은 메시지를 주고 싶다"면서 "경기에 뛸 수 있다는 것이 즐겁고 좋다"라고 전했다.
박윤서 기자 fallininvon@mbcplus.com
* 2020 MLB 생중계, 엠스플뉴스 PC/모바일/앱에서 시청하세요!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