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를로스 마르티네스(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카를로스 마르티네스(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방역 수칙을 위반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던 카를로스 마르티네스(29·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해명과 함께 사과의 뜻을 밝혔다.

마르티네스는 11월 24일(한국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성명문을 발표하고 이날 불거져나왔던 도미니카 공화국에서의 방역 수칙 위반 행위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날 도미니카 공화국 '디아리오 리브레'는 마르티네스와 기타 유명인이 군중들과 바이크를 타고 다녔다고 전했다. 영상에서 마르티네스는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있었으며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였다. 이는 도미니카 공화국의 방역 수칙을 어긴 것이다. 이 때문에 마르티네스는 도미니카 경찰에 의해 체포됐다는 소식도 나왔다.

세인트루이스 구단도 성명문을 내고 "아직 마르티네스가 구금되거나 법적으로 연루된 것도 없다고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지역사회의 규칙이나 방역 수칙을 위반하는 구성원 누구도 용서하지 않겠다"며 단호한 태도를 보였다.

마르티네스는 자신의 성명문에서 "그날 있었던 행사에서 나는 홍보한 적도 없고, 잠시 참가했을 때 그런 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의도도 없었다"며 고의로 방역 수칙을 위반한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 더 생각했어야 했다"며 후회한다고 밝혔다.

이어 마르티네스는 "나는 실수를 했고 이것을 인정한다. 당국과 일반 시민들에게 사과한다"는 말을 덧붙이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마르티네스는 지난 8월 팀 내 집단 코로나19 감염 사태 때 본인도 확진 판정을 받은 선수다. 이미 한 차례 코로나19의 위험에 빠졌음에도 신중하지 못한 행동을 하면서 구설에 올랐다.

양정웅 기자 dooge2080@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