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추신수(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추신수(39)가 메이저리그 무대에 잔류할 수 있을까. 현지 매체는 추신수를 미네소타 트윈스와 연결했다.
미네소타 소식을 다루는 '폭스스포츠노스'는 1월 21일(이하 한국시간) 2021년 미네소타에서 좌익수로 활약할 수 있는 내부 자원들과 영입 후보들을 나열했고 추신수를 언급했다.
지난해 미네소타의 좌익수 자리는 에디 로사리오가 책임졌다. 로사리오는 지난 시즌 57경기에 출전해 타율 0.257 13홈런 42타점 OPS 0.792를 남겼다. 하지만 미네소타는 시즌이 끝난 뒤 로사리오를 정리했고 좌익수 자리는 공석이 되었다.
매체는 영입 후보로 뽑은 추신수에 대해 "추신수는 지난 시즌 부상으로 인해 33경기 출전에 그쳤고 고전을 면치 못했다. 만약 미네소타가 다른 곳에 투자를 한다면, 추신수는 저렴하게 영입할 수 있을 것이다. 2년 전에 그는 타율 0.264 21홈런 62타점 OPS 0.810을 기록하며 올스타에 선정됐다"라고 설명했다.
추신수는 2020시즌을 끝으로 텍사스와 7년 동행에 마침표를 찍었다. 지난 시즌 말미에 추신수는 현역 연장에 대한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미네소타는 전성기가 지난 추신수를 저렴한 계약으로 노려볼 수 있을 터.
한편 매체는 미네소타 내부에서 제이크 케이브, 알렉스 키릴로프 등이 주전 좌익수를 차지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여기에 외부 FA 후보로는 추신수를 비롯해 마르셀 오즈나, 라이언 브론, 아담 듀발, 키케 에르난데스가 이름을 올렸다.
박윤서 기자 fallininvon@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