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 테임즈(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에릭 테임즈(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메이저리그(MLB) 개막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에릭 테임즈(34·워싱턴 내셔널스)는 개막을 확신하고 있다.

테임즈는 7월 3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 D.C. 지역 방송인 'WJLA'와 인터뷰를 가졌다. 이날 테임즈는 홈구장인 내셔널스 파크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후 취재진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테임즈는 "우리 모두 코로나19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음성 판정을 받으면) 우리는 3일이나 4일부터 다시 훈련을 시작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코로나19 우려에도 MLB가 개막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테임즈는 긍정적인 답변을 내놓았다. 테임즈는 "MLB는 코로나19와 관련된 강력한 매뉴얼을 가지고 있고 우리는 이를 준수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테임즈는 "선수나 팬이나 모두 야구를 필요로 하고 있다. 당장 볼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테임즈는 "지금 당장 야구를 하고 싶다"며 시즌 개막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코로나19와 노사 갈등으로 시즌 개막이 미뤄진 상황에 대해 테임즈는 "고교 졸업 후 15년 만에 여름방학을 받았다"며 재치있게 대답했다. 또한 무관중 경기 진행에 관해서는 "빈 경기장 앞에서 뛰는 것이 이상할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KBO 리그 NC 다이노스에서 3년 동안 활약한 테임즈는 2017년부터 3시즌 동안 밀워키 브루어스에서 뛰었다. 이후 올 시즌을 앞두고 워싱턴과 1년 300만 달러에 2021년 뮤추얼 옵션(상호 동의 옵션)이 있는 계약을 맺었다.

양정웅 기자 dooge2080@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