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2015시즌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서 맞붙은 유벤투스와 바르셀로나 (사진=gettyimages / 이매진스)
2014-2015시즌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서 맞붙은 유벤투스와 바르셀로나 (사진=gettyimages / 이매진스)

[엠스플뉴스]

유벤투스 FC와 FC 바르셀로나가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앞두고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유벤투스와 바르셀로나는 4월 12일(이하 한국시간) 이탈리아 토리오 유벤투스 스타디움에서 2016-2017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1차전을 치른다.


유벤투스와 바르셀로나는 2014-2015 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격돌한 바 있다. 리턴매치다. 당시 대결에선 바르셀로나가 3-1로 유벤투스에 승리를 거뒀다.

바르셀로나는 그들이 자랑하는 MSN라인 리오넬 메시, 네이마르, 루이스 수아레스가 나선다. 유벤투스는 이과인이 최전방에 선다.

바르셀로나는 4-3-3 포메이션을 사용한다. 최전방엔 리오넬 메시, 네이마르, 루이스 수아레스가 나서고 중원엔 이반 라키티치, 안드레 이니에스타, 하비에르 마스체라노가 호흡을 맞추고 수비는 세르지 로베르토, 헤라르드 피케, 사무엘 움티티, 제레미 마티외가 출전한다. 골문은 테어 슈테겐이 지킨다.

이에 맞선 유벤투스는 4-2-3-1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최전방 스트라이커엔 이과인이 출전하고 2선엔 마리오 만주치키, 파울로 디발라, 후안 콰드라도가 나선다. 중원엔 사미 케디라와 미랄렘 피이니치가 호흡을 맞추고 수비는 알렉스 산드로, 레안드로 보누치, 지오르지오 키엘리니, 다니엘 알베스가 선다. 골키퍼 장갑은 지안루이지 부폰이 낀다.

강윤기 기자 stylekoon@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