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사진 = 조미예 특파원)
류현진 (사진 = 조미예 특파원)

[엠스플뉴스]

LA 다저스 류현진이 호투에도 두 번째 시즌 5승 도전에 실패했다.

류현진은 8월 2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 있는 2017 메이저리그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닝동안 3피안타 무실점 4탈삼진 4볼넷을 기록했다. 투구수는 89개였고, 스트라이크는 54개를 던졌다.

1회 선두타자 이안 킨슬러에게 볼넷을 내주며 출발한 류현진은 후속 세 타자를 범타 처리해 실점없이 이닝을 끝냈다. 류현진은 2회에도 선두타자를 안타로 출루시켰지만, 다음 타자 빅터 마르티네스를 병살타로 잡아내 아웃 카운트를 늘렸다.

3회가 가장 큰 위기였다. 류현진은 1사 1루서 킨슬러와 저스틴 업튼에게 볼넷을 내줘 2사 만루의 위기를 자초했다. 그러나 강타자 미겔 카브레라를 3구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실점 위기를 스스로 넘겼다.

류현진은 4회엔 볼넷 한 개를 범했지만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 5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1사 후 킨슬러에게 2루타를 맞아 순식간에 득점권 위기를 맞이한다. 그러나 후속 두 타자를 유격수 땅볼과 삼진으로 5회까지 마무리지었다.

류현진의 무실점 호투에도 이날 다저스 타선은 6회까지 단 2안타 만을 때리는 빈공 끝에 단 한 점도 얻지 못했고, 결국 6회 말 로스 스트립플링으로 투수 교체돼 류현진의 5승 기회는 다음으로 미뤄야 했다.

박정수 기자 pjs12270@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