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호, 류지혜 (사진=SNS, 아프리카TV)
이영호, 류지혜 (사진=SNS, 아프리카TV)

[엠스플뉴스] 레이싱모델 출신 류지혜가 낙태 사실을 고백한 가운데, 전 남자친구로 알려진 전 프로게이머 이영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19일 오전 류지혜는 1인 미디어 플랫폼 아프리카TV BJ 남순 방송에 출연해 낙태 사실을 폭로해 주목받고 있다. 이에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류지혜는 1989년생의 레이싱모델 출신으로 지난 2013년 헬로우 모바일 슈퍼레이스 레이싱 모델 인기상, 2010년 제5회 아시아모델 시상식 레이싱모델 인기상을 수상한 적 있다.

이른바 류지혜 낙태 폭탄 발언 영상은 각종 영상 플랫폼에서 재편집돼 확산되고 있다. 이 가운데 류지혜의 전 남자친구로 이영호가 지목되고 있는 상황. 실제로 방송에서 류지혜는 이영호의 실명을 언급하기도 했다.

논란이 커지자 이영호는 직접 방송을 켜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8년 전에 사귄 것은 맞지만 임신한 사실은 몰랐다"고 시인했다. 연인 관계였던 것은 맞지만 나머지 이야기는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한편, 이영호는 2007년 KTF 매직엔스 입단해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로 활동했으며 2017년 ASL 시즌3 우승, 2017년 ASL 시즌2 우승 등 게임계를 평정했다. 현재는 게임 카테고리 등으로 2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이다.

김도형 기자 wayne@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