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스플뉴스] 한국을 칭찬하는 발언을 했다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논란이 된 일본 배우가 악플에 시달리다 게시글을 삭제했다.

지난 16일 일본 그룹 AKB48 전 멤버이자 배우인 시마자키 하루카가 SNS를 통해 소신을 밝혔다.

시마자키 하루카는 "할아버지가 아이에게 자리를 양보해주고 있는데 교통 약자석에 앉아있는 회사원들은 왜 아무렇지 않게 앉아있을 수 있을까"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그는 "(일본과 다르게)한국은 멋졌다. 건강한 젊은 사람들은 모두 서 있었고 교통 약자석은 텅텅 비어있었다. 여러 나라를 여행해 멋진 부분을 흡수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시마자키 하루카는 "임산부가 앉을 수 없는 것도 슬픈 현실이다. 생리통이 심한 분이라든지. 더욱더 살기 좋은 나라가 돼 한 사람, 한 사람의 배려가 늘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한국과 일본의 문화 차이를 설명하며 한국의 양보 문화를 칭찬한 것. 하지만 이 같은 발언이 올라오자 일본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혐한 논란이 불거졌다.

누리꾼들은 그의 SNS를 찾아가 한국을 헐뜯는 댓글을 달고 시마자키 하루카를 '반일'로 몰아갔다. 더불어 일본 언론 매체들 역시 앞다투어 시마자키 하루카의 발언을 보도하며 논란을 키웠다.

한일 양국의 시선을 모은 해당 트윗은 결국 16일 밤 삭제됐다.

이후 시마자키 하루카는 “오늘의 트위터는 아무래도 다른 나라의 분들이 기분 좋지 않을 코멘트가 많아서 일본인으로서 슬퍼졌기 때문에 지우게 됐다. 나에 대한 비방은 어떻든 상관없다”라고 심경을 전했다.

이상빈 기자 sangbin0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