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K-WORLD FESTA (사진=주최사 제공)
2019 K-WORLD FESTA (사진=주최사 제공)

[엠스플뉴스] 대규모 한류 페스티벌 ‘2019케이월드 페스타(2019 K-WORLD FESTA)’가 오늘(15일) 개막한다.

‘2019 케이월드 페스타’는 15일부터 24일까지 열흘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SK핸드볼경기장, 올림픽홀, 한얼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전세계에 한류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K뮤직을 깊이 있게 들여다 볼 수 있는 풍성한 공연들과 즐길 거리의 향연으로 현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선사한다.

먼저 15일과 16일 양일간 K팝 대세 아티스트들이 함께 하는 개막공연으로 축제의 서막을 활짝 연다. 이어 축제 셋째 날인 17일에는 대표 한류 드라마 4편 tvN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KBS2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의 OST 명곡을 가창한 신승훈, 거미, 김경희, 펀치 등이 출격하는 K-OST 콘서트 ‘M.O.S.T(모스트) 시즌1’과 국내 밴드 음악의 계보를 잇고 있는 뮤지션들이 총출동하는 K-밴드 콘서트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매료시킬 예정이다.

넷째 날인 18일에는 포크, 발라드, R&B 등 한 시대를 풍미한 다양한 명곡들을 만나볼 수 있는 K-소울 콘서트와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에 출연해 트롯 열풍을 불러일으킨 히로인들이 펼치는 미스트롯 전국투어 라스트 앵콜 콘서트가 예고, 음악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완벽한 축제의 장을 구현한다.

이어 이번 축제의 중반부인 20일에는 아티스트들의 매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코너와 색다른 포맷으로 팬과 가수가 보다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는 셀럽티비 라이브쇼와 K팝을 선도하고 있는 각양각색 한류스타들의 고품격 무대가 마련될 SBS MTV THE SHOW로 축제의 열기를 고조시킨다.

21일에는 국내 힙합씬을 장악하고 있는 리듬파워(보이 비, 지구인, 행주), 식 케이, 챙스타, pH-1(피에이치원), 우원재, 김하온 등이 화려한 무대를 약속한 K-힙합 콘서트가 포진돼 현장을 열광의 도가니로 만들 계획이다.

그리고 22일과 23일에는 슈퍼루키들의 신선한 무대와 한류 스타들을 보다 가까이 볼 수 있는 SOBA 블루카펫 및 이벤트를 비롯해 명실상부 하반기 음악 시상식 ‘2019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2019 SORIBADA BEST K-MUSIC AWARDS)’가 더욱 업그레이드된 구성으로 양일간 개최를 예고, 축제의 정점을 찍을 것으로 기대가 배가된다.

열흘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24일에는 K뮤지컬의 저력을 떨치고 있는 뮤지컬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뮤지컬 슈퍼콘서트와 역대급 스케일의 폐막공연으로 마지막까지 놓칠 수 없는 유일무이한 페스티벌을 탄생시킬 예정이다.

김도형 기자 wayne@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