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연(사진=대한축구협회)
이광연(사진=대한축구협회)

[엠스플뉴스]

국제축구연맹(FIFA) 공식 홈페이지가 U-20 대표팀의 수문장, 이광연(19)의 에콰도르전 선방을 재차 조명했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20세 이하(U-20) 대표팀은 12일(한국시간) 폴란드의 루블린 스타디움에서 열린 에콰도르와의 2019 FIFA 폴란드 U-20 월드컵 4강전에서 1-0으로 승리를 거뒀다.

이강인과 최준의 합작 플레이가 돋보인 결승골이 큰 주목을 받았지만, 경기 종료 직전 터진 이광연의 '슈퍼 세이브'도 빼놓을 수 없는 경기 명장면이었다.

후반 추가시간, 에콰도르 공격수 레오나르도 캄파냐가 헤딩을 시도했다. 머리에 맞은 공은 골문을 향했지만 이광연은 동물적인 반사신경으로 실점을 막아내 휘슬이 울릴 때까지 승리를 지켜냈다.

FIFA 공식 홈페이지는 "에콰도르의 눈부신 희망은 이광연에 의해 사그라졌다. 이광연이 튀어오르기 전까지는 캄파냐가 동점골을 기록할 것으로 보였지만 한국의 골키퍼는 놀라운 반사신경을 앞세워 공을 골대 바깥쪽으로 밀어냈다"고 극찬했다.

이어 "현장에 있는 태극전사들의 지칠 줄 모르는 팬들은 득점이라도 한 듯 선방에 박수를 보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FIFA는 한 코치의 골키퍼 전향 제안을 받아들이기 전까지 이광연이 라이트백으로 뛰었다는 사실을 전하기도 했다. 이광연은 초등학교 5학년 시절 골키퍼로 전향한 바 있다.

한편, 정정용호는 오는 16일 새벽 1시 우크라이나와 우승을 놓고 단판 승부를 벌인다.

도상현 기자 shdo@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