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만(사진=엠스플뉴스 조미예 특파원)
최지만(사진=엠스플뉴스 조미예 특파원)

[엠스플뉴스]

최지만(28·탬파베이 레이스)이 팀의 운명이 걸린 5차전에 나선다.

최지만은 11일(한국시간) 미닛메이드파크에서 열리는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디비전시리즈 5차전에 3번 타자 겸 1루수로 선발 출전한다.

지난 디비전시리즈 4경기에 모두 선발 출전했던 최지만은 또 한 번 팀의 중심타선을 책임진다. 4경기 12타수 2안타(1홈런)로 타율은 .167에 그쳤지만 볼넷 6개를 골라내 양 팀 타자를 통틀어 최다볼넷을 기록했다. 9일 열린 4차전에서 볼넷 3개를 골라내 저스틴 벌랜더를 조기에 강판시켰다.

이날 최지만은 2차전에 이어 다시 게릿 콜을 상대한다. 콜은 올 시즌 33경기 20승 5패 평균자책 2.50 탈삼진 326개를 기록, 아메리칸리그 사이영상 후보로 꼽히는 우완이다.

최지만은 정규시즌 콜과의 맞대결 성적은 5타수 3안타 1홈런 2루타 1개로 인상적이다. 지난 6일 콜을 상대로 볼넷 1개를 얻었지만, 구위에 밀려 삼진 2개를 당했다. 최지만이 콜을 무너뜨리고 팀을 챔피언십시리즈에 올려놓을지 관심이 쏠린다.

양 팀 선발 라인업

탬파베이 레이스 (선발투수 : 타일러 글래스나우)

오스틴 메도우스(좌익수)-토미 팸(지명타자)-최지만(1루수)-트래비스 다노(포수)-에릭 소가드(2루수)-아비사일 가르시아(우익수)-조이 웬들(3루수)-케빈 키어마이어(중견수)-윌리 아다메스(유격수)

휴스턴 애스트로스 (선발투수 : 게릿 콜)

조지 스프링어(중견수)-마이클 브랜틀리(좌익수)-호세 알투베(2루수)-알렉스 브레그먼(3루수)-요단 알바레즈(지명타자)-율리 구리엘(1루수)-카를로스 코레아(유격수)-조쉬 레딕(우익수)-마틴 말도나도(포수)

황형순 기자 hshwang@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