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류현진(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에이스' 류현진(34)의 부상에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긴장감을 늦출 수 없다.
류현진은 4월 26일(이하 한국시간)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열린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2021 메이저리그 경기에 선발 등판해 3.2이닝 3피안타 1볼넷 5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순항하던 류현진의 앞길을 가로막은 건 뜻밖의 부상이었다. 4회 류현진은 갑작스럽게 둔부 통증을 느꼈고 투구를 이어갈 수 없었다. 결국 스스로 마운드를 내려왔다.
'MLB.com'은 "류현진이 선발진의 에이스일 뿐만 아니라 이미 많은 투수들이 부상자 명단에 올랐기 때문에 걱정스럽다. 로비 레이의 복귀와 스티븐 마츠의 활약은 로테이션에 큰 도움이 되지만, 류현진을 잃게 된다면 선발진 뎁스는 얇아질 수밖에 없다"라며 우려를 표했다.
'스포츠넷' 또한 "류현진의 상태가 불확실하다. 만약 류현진의 부상이 조금이라도 길어진다면, 토론토는 더 많은 부담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염려했다.
현재 토론토는 투수들이 연쇄 부상을 당하며 전열에서 이탈했다. 특히 네이트 피어슨, 로스 스트리플링, 토마스 해치, TJ 주크 등 선발 자원들이 나란히 부상자 명단에 올라있다.
하나, 천만다행으로 류현진의 부상은 그리 심각하지 않았다. 류현진은 인터뷰에서 "부상은 아닌 것 같다. 그냥 조금 몸에서 긴장 증세가 나온 것 같고 전혀 심한 건 아니다. 부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박윤서 기자 fallininvon@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