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류현진(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 2019 MLB 시범경기 생중계, 엠스플뉴스에서 확인하세요.

[엠스플뉴스]

류현진(31, LA 다저스)이 시범경기 첫 4이닝 투구를 소화했다.

류현진은 3월 1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글렌데일 캐멀백렌치에서 열린 신시내티 레즈와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4회]

4회에도 마운드를 밟은 류현진은 디트리히를 포수 파울 플라이로 잡고 순항했다. 페라자 역시 중견수 뜬공으로 잡고 2아웃을 잡았다.

반하트에게는 3루 방면 내야안타를 허용해 9타자 연속 범타 행진이 중단됐다. 하지만 이글레시아스를 2루수 땅볼 처리하고 실점 없이 이닝을 끝냈다.

[3회]

3회에도 땅볼 유도를 통해 경기를 풀어나갔다. 류현진은 푸이그, 셰쁠러를 모두 1루수 땅볼로 잡아내고 아웃카운트 2개를 올렸다.

4번 타자 윈커를 상대로 풀카운드 승부를 펼친 류현진은 헛스윙 삼진으로 또 한 번 삼자범퇴 이닝에 성공했다.

[2회]

세 타자를 완벽하게 잡아냈다. 류현진은 선두타자 로세 이글레시아스를 유격수 땅볼, 필립 어빈을 몸쪽 패스트볼 삼진으로 돌려보냈다.

이어 스캇 셰블러에게 유격수 땅볼을 유도해 이날 첫 삼자범퇴를 완성했다.

[1회]

출발이 불안했다. 류현진은 첫 세 타자 스캇 셰블러, 야시엘 푸이그, 스쿠터 지넷에게 연속 3안타를 허용했다. 무사 만루에서 제시 윈커에게 유격수 땅볼을 유도해 2루 주자를 잡아냈지만, 3루 주자의 득점을 허용했다. 시범경기 류현진의 첫 실점이었다.

류현진은 데릭 디트리히를 1루수 땅볼로 잡아냈지만 호세 페라자에게 좌전 안타를 허용, 1회 두 번째 실점을 내줬다. 터커 반하트를 상대로는 삼진을 잡아내고 추가 실점을 막았다.

황형순 기자 hshwang@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