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스플뉴스] 배우 윤지오가 실명과 얼굴을 공개, 고(故) 장자연 사건에 대한 마지막 증언을 했다.

지금까지 익명으로 언론 인터뷰를 진행했던 윤지오는 5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증언을 한 이후로는 일상생활 자체를 한다는 것이 불가능 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또 "언론의 관심 때문에 이사도 많이 했다. 경찰 조사 자체도 늦은 시각 새벽까지 받았다"라며 그간의 고생을 전했다.

그러면서 윤지오는 "혼자 한국에서 생활하다보니까 그런 공간에 가는 것 조차 생소했다. 원래 그런 시간에 진행되는 줄 알고 '왜 이 시간에 진행하느냐' 물어보지도 않았다"라고 말했다.

장자연 성추행 장면을 직접 목격했던 윤지오는 지난 10년 동안 얼굴을 숨겨왔다. 윤지오는 10년이 흐른 후 얼굴과 이름을 공개하게 된 이유에 대해 "피해자는 숨고 가해자는 떳떳한 걸 더 볼 수 없었다"고 밝혔다.

윤지오는 장자연이 눈을 감은 2009년부터 검찰과 경찰로부터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아왔다. 지난해 익명으로 진행한 인터뷰에서는 "장자연을 성추행한 사람을 10여 년 만에 법정에서 봤다"라며 "몇 미터를 두고 한 공간에 같이 앉아 있는 것이 쉽지 만은 않았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그러면서 "당시 장자연 사건 조사는 21살이었던 내가 느끼기에도 부실한 수사였다"라고 강조했다.

이상빈 기자 sangbin0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