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스플뉴스] 여성 스태프를 성폭행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배우 강지환 씨의 재판이 2일부터 본격 시작된다.

성폭행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배우 강씨는 오는 2일 오후 첫 재판을 받는다. 지난 7월 9일 경기도 광주시의 자택에서 성폭행 혐의로 긴급 체포된 지 약 두 달 만. 강씨는 사건 발생 당일 오후 광주시 오포읍 자신의 집에서 알고 지내던 여성 2명과 술을 마신 뒤 이들이 자고 있던 방으로 들어가 한 명을 성폭행하고, 다른 한 명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체포 직후 강씨는 "술에 취해 아무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사실상 범행의 고의성을 부인했다. 하지만 모르쇠로 일관하던 강 씨는 구속 이후 태도를 바꿨다. 모든 혐의를 인정하고 피해자에게 사과한다는 뜻을 전한 것이다.

그러나 수사 과정에서 피해 여성들이 속한 외주업체가 강 씨와의 합의를 종용했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또 다른 논란이 일기도 했다. 마약 투약과 '약물 성폭행' 의혹도 제기됐지만, 국과수 감식 결과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판명됐다.

본격적인 재판을 앞두고 강 씨 측은 대형 법무법인 소속 변호사 4명을 선임해 대응에 나섰다. 내일 첫 재판에선 강 씨의 공소사실을 정리하고 국민참여재판 의사 등을 확인하는 절차가 이뤄질 전망이다.

한편, 이번 사건이 불거지자 강씨는 출연 중이던 TV조선 드라마 ‘조선생존기’에서 중도 하차했고, 소속사인 화이브라더스코리아로부터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받았다.

이상빈 기자 sangbin0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