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2020.09.25

LIVE SCORES

이전으로 다음으로

연예일반

에이티즈·드림캐처, 2020년이 기대되는 아이돌 선정

  • 기사입력 2019.12.12 08:54:50   |   최종수정 2019.12.12 08:54:50
  •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그룹 드림캐쳐(사진=드림캐쳐컴퍼니) 그룹 드림캐쳐(사진=드림캐쳐컴퍼니)

 

[엠스플뉴스]

 

그룹 에이티즈와 드림캐쳐가 '2020년이 기대되는 아이돌'로 꼽혔다.

 

최근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 오디티가 설립한 세계 최초 팬덤 연구소 블립은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 브리프 섹션을 통해 올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 아티스트 관련 데이터를 총집합 한 'K-Pop Radar 2019 연말 결산'을 발표했다.

 

K-Pop Radar 2019 연말 결산(사진=스페이스오디티) K-Pop Radar 2019 연말 결산(사진=스페이스오디티)

 

이 가운데 블립은 1년간 눈부신 성장을 보여준 아티스트를 ‘라이징 케이팝 레이더’로 선정하고 축하했다. ‘2019 라이징 케이팝 레이더’에 선정된 그룹은 바로 에이티즈와 드림캐쳐다.

 

우선 에이티즈는 최근 6개월 사이에 유튜브 구독자가 2배 이상 증가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드림캐쳐는 지난 5월 2만6천 명이었던 구독자 수가 최근 10배 가량 증가한 26만명까지 급증하며 2020년의 활약을 기대하게끔 했다.

 

또 지난 10월 컴백한 에이티즈의 'WONDERLAND'는 발매 2달 만에 뮤직비디오 조회수 4천만 뷰를 돌파했으며, 드림캐쳐 역시 'YOU ANDI'와 'PIRI'가 각각 1천만 뷰를 넘어섰다.

 

해외 인기를 증명하 듯 에이티즈는 지난 3월 미국 LA를 시작으로 미국 5개 도시, 유럽 10개 도시에서 성공적으로 공연을 마무리했다. 드림캐쳐 역시 올해 벌써 다섯 번째 해외 투어를 마쳤으며, 지난 10월부터 영국 런던, 이탈리아 밀라노, 독일 베를린 등 7개국 7개 도시에서 성황리에 콘서트를 마치고, 현재는 미국 투어 'Invitation from Nightmare City in USA'를 한창 진행 중이다.

 

해당 소식에 가장 먼저 반응한 것은 에이티즈와 드림캐쳐의 팬들이다. ‘2019 라이징 케이팝 레이더' 수상 부문에 대한 게시물은 4천3백 건 이상의 리트윗과 2만1천 가량의 '마음에 들어요'를 받는 등 화제를 모았다.

 

이에 대해 팬덤 연구소 블립 측은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티스트의 경우 유튜브 구독자 추이가 가파르게 상승한다"며 "지금의 성장세라면 2020년에는 지금보다 더욱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한편 K-Pop Radar 2019 연말 결산의 원본은 케이팝 레이더 홈페이지 내 브리프 섹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케이팝 레이더(www.kpop-radar.com)'는 SNS 시대에 맞게 아티스트의 팬덤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팬덤 데이터 관측기. 현재는 BTS, 엑소, 블랙핑크 같은 아이돌뿐만 아니라 싱어송라이터 아이유, 김동률, 밴드 잔나비, 래퍼 빈지노 등 넓은 의미의 케이팝 아티스트 총 393명의 정보를 관측하고 있다.

 

전용호 기자 yhjeon@mbcplus.com 

 

 



  • 잘봤어요 0
  • 화나네요 0
  • 팬이에요 0
  • 후속기사 원해요 0
    • 새로고침
    • 도움말
      Best 댓글
      공감 투표 비율이 높은 댓글입니다.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공감수가 증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예고없이 제외 될 수 있습니다. 레이어 닫기

    news

    더보기

    video

    더보기
    언힌지드
    오로나민C

    hot 포토

    더보기
    '피파 여신' 아나운서 곽민선, 핑크빛 맥심 화보 공개!
    [M+현장] 안소현, 아침을 깨우는 상큼한 미소로 출발!
    [줌 in 포토+] 맥심도 마스크를 썼다?..얼굴 가린 유명 잡지들의 코..
    [줌 in 포토+] 가을야구 꿈꾸는 김한나의 유혹, '여기는 광주!'
    SK 조유하, 아담한 체구로 그라운드 누비는 포켓걸
    "강렬한 여전사" 에버글로우 이런, 바비인형 뺨치는 실물 미모
    [줌 in 포토+] '비말 마스크 공연' 김진아, "kt라 행복!"
    [M+현장] '산뜻한 가을패션' 이유빈 아나운서..."마스크는 철저히!"
    KIA 이다혜, 야구 치어리더인데 축구팬들에게 더 인기가 있다?
    [줌 in 포토+] 모델 페페, 가까스로 8강 진출 성공...'2020 미스맥..
    아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