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2020.10.20

LIVE SCORES

이전으로 다음으로

연예일반

[줌 in 포토+] 맥심도 마스크를 썼다?..얼굴 가린 유명 잡지들의 코로나 릴레이

  • 기사입력 2020.09.23 10:46:34   |   최종수정 2020.09.23 10:46:34
  •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맥심도 마스크를 썼다?..얼굴 가린 유명 잡지들의 코로나 릴레이(사진=맥심) 맥심도 마스크를 썼다?..얼굴 가린 유명 잡지들의 코로나 릴레이(사진=맥심)

 

[엠스플뉴스]

 

- 명동 한복판 비키니 촬영에도 거리는 썰렁했다. 맥심 10월호 '팬데믹' 편

- 맥심 10월호 ‘팬데믹’편 논란의 표지, 파격 노출에 마스크를 쓴 표지모델 누구?

- 잡지계 줄 폐간 속 맥심 10월호 코로나 팬데믹 편 표지, 텅 빈 명동 거리

 

남성잡지 맥심(MAXIM)이 신간호 표지를 공개했다. 10월호인 이번 달 맥심의 주제는 ‘팬데믹’. 맥심이 공개한 두 가지 표지에서는 한 여성 표지 모델이 아찔한 노출 의상과는 사뭇 어울리지 않는  마스크를 쓴 채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촬영은 명동과 광화문에서 이루어졌는데, 특히 표지 모델이 서 있는 명동 상점가 거리가 여전히 텅 빈 모습이다.

  

직접 촬영을 참관한 맥심의 이영비 편집장은 “촬영했던 날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한참 진행 중이었지만 장소가 명동 상점가 한가운데라 구경 인파가 많이 모여들까 걱정했다. 그러나 상점가의 상황은 생각보다 훨씬 심각했다. 지나다니는 사람 자체가 거의 없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소상공인의 삶을 송두리째 빼앗은 것 같아 위기감을 절감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대표 남성지로서 국내에서도 수많은 이슈를 일으켜 온 맥심은 2020년 10월호 테마를 ‘팬데믹’으로 잡고, 전례 없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대유행 사태로 잃어버린 우리의 평범한 일상과 무너진 인간관계, 생계와 사업, 코로나 이전과 이후로 달라진 남녀간의 사랑과 섹스, 만남에 대한 이야기를 폭넓게 다뤘다. 

 

표지 모델이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등장한 코로나19 버전의 잡지 표지는 맥심이 처음이 아니다. 보그, 지큐, 글래머, 그라치아, 베니티페어 등 세계 유명 매거진들이 이미 코로나를 자신들만의 톤과 콘셉트로 코로나 특별판을 발간한 바 있다. 이들 몇몇 유명 잡지사들은 이러한 기획을 내놓을 수 있는 것만 해도 다행인 듯하다. 코로나19에 대한 공포로 대형서점가에 손님들의 발길이 끊기면서 여전히 오프라인 비중이 큰 잡지사들이 줄줄이 폐간 수순을 밟고 있기 때문. 

 

이번 마스크 표지를 기획한 맥심 이영비 편집장은 “광고주인 기업들이 망해 없어지는 일이 허다하다. 살아남더라도 버티기 모드에 돌입하면서 광고 지출은 없앤지 오래다. 그로 인해 많은 매체사가 하루가 멀다고 망하거나 휴간을 선언했다. 사실상 폐간이다. 맥심의 색깔을 유지하면서도 전 인류에게 닥친 위기를 기록하고 싶었다. 맥심이 주로 다루는 라이프 스타일과 남녀간의 사랑도 코로나로 인해 극적인 변화를 맞이했기 때문”이라며 ‘팬데믹’ 테마의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맥심 표지에는 늘 매력적인 여성이 담겼기에, 최초로 얼굴을 다 가린 표지를 어떻게 받아들이실지 모르겠다. 해석은 독자의 몫”이라고 덧붙였다. 

 

 

맥심도 마스크를 썼다?..얼굴 가린 유명 잡지들의 코로나 릴레이

 

 

맥심도 마스크를 썼다?..얼굴 가린 유명 잡지들의 코로나 릴레이

 

 

맥심도 마스크를 썼다?..얼굴 가린 유명 잡지들의 코로나 릴레이

 

 

맥심도 마스크를 썼다?..얼굴 가린 유명 잡지들의 코로나 릴레이

 

 

강명호 기자 kangmh@mbcplus.com



  • 잘봤어요 5
  • 화나네요 0
  • 팬이에요 0
  • 후속기사 원해요 3
    • 새로고침
    • 도움말
      Best 댓글
      공감 투표 비율이 높은 댓글입니다.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공감수가 증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예고없이 제외 될 수 있습니다. 레이어 닫기

    news

    더보기

    video

    더보기

    hot 포토

    더보기
    치어리더 서현숙, 국보급 발목 농구장서도 빛이 나
    [M+현장] '해피 벌스데이' 이달의 소녀 희진, 한 줌 개미허리 자랑
    [줌 in 포토+]'ARC 여신' 신해리, 귀여운 미소로 라운딩 소개!(ARC ..
    [M+현장] '겨울의 길목' 안소현, "추워도 미모는 포기 못해!"
    [줌 in 포토+] 김한나, 머리가 바람에 날려 얼굴을 가려도 오늘도 ..
    박신혜, 독보적 세련미...겨울 화보서 뽐낸 '절정의 우아함'
    "미라클 상 받았네"…오마이걸 아린, 언제나 해맑은 막내
    "청순의 정석"…'스타트업' 수지, 눈부신 쇄골라인 + 힐링 미소
    [강명호의 핫코너!] '대학생 치어리더' 이다혜, 청순에 더한 '오늘..
    [줌 in 포토+] "마지막 기회라 생각했다" BJ 은유화, 맥심 콘테스..
    MLB포스트시즌이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