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녀 트레이너 이송이 (사진 = 인스타그램)
미녀 트레이너 이송이 (사진 = 인스타그램)

[엠스플뉴스] 최고가 되기 위한 노력과 열정으로 완성한 완벽한 신체. 그리고 이를 더욱 빛나게 하는 피트니스 전도사의 자세까지 갖춘 미녀 트레이너 이송이.

중학교 시절부터 운동을 시작한 육상선수 출신인 이송이는 지난 2011년 '미스터&미즈 인천' 대회에 첫 출전해 1위를 한 뒤 트레이너로 꾸준한 활동을 펼쳤다. 트레이너 활동만 해오던 이송이는 2016년 나바코리아 스포츠 모델 부문 동메달을 수상해 선수로서의 커리어를 시작, 지난 4월 열린 2017니카코리아 스포츠 모델에서 1위와 전체급 오버롤을 수상했다.

선수 출신의 탄탄한 체력과 신체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여신 트레이너 이송이. 열혈 트레이너 답게 그녀의 운동 비결은 역시 웨이트다. 먼저 공복에 유산소 운동인 스피닝으로 몸을 예열한 뒤 웨이트 운동에 돌입한다. 이송이가 가장 집중해서 하는 웨이트 운동은 레그레이즈와 크런치 등의 복근 운동.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신경쓰는 동작은 모든 운동의 기본이 되는 데드 리프트이다.

흔히들 여성들은 데드 리프트 동작을 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잘못된 상식이다. 100% 등만 자극하는 등운동이라고 하기에는 어려우며 동작은 약간만 변형하면 여성들에게 더욱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3대운동 중 하나인 이 운동은 복부에서부터 등, 엉덩이, 허벅지까지 광범위 하게 자극이 가기 때문에 여자 등운동 뿐만 아니라 뒷태를 만들기위해선 꼭 필요한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데드리프트는 부상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 이송이는 자세와 호흡 그리고 갯수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개개인의 체형과 운동 능력 몸 상태에 따라 운동을 처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송이 역시 무게나 횟수보다는 천천히 자극점을 느끼며 집중하는 편이라고.

웨이트를 하던 이송이는 최근 요가 공부에 열중하고 있다. 요가 동작이 신체 어느 부위에 어떻게 좋은지 전문적으로 배우기 위함이다. 체형 교정과 속근육 발달에 효과가 좋은 요가를 웨이트와 병행하면 시너지 효과가 큰데 이송이는 이 부분을 체계적인 운동법으로 전달하고 싶다고 밝혔다. 주 종목인 웨이트와 요가를 접목한 새로운 분야에 도전 중인 이송이의 건강한 운동 영상을 사진으로 정리했다.

이송이 트레이너 (사진 = 인스타그램)

엠스플뉴스 편집팀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