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스플뉴스]

전국의 고교 파이터들이 집결하는 전국고교격투대전이 열린다.

MBC스포츠플러스는 13일 오후 2시30분 인천 하버파크호텔에서 열리는 입식격투기대회 ‘MKF ULTMATE VICTOR 05 / 전국고교격투대전'을 생중계한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전국고교격투대전은 성인부 경기에 가려져 오프닝 식으로 진행되던 고교생들의 경기를 메인으로 끌어올려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해주는 인생 경기로 유명하다.

이러한 인생 기회를 잡기 위해 지난 6월부터 시작된 예선전부터 고교 파이터들의 혈전이 펼쳐졌다. 그 결과 고교생 파이터 최종 4인이 무대에 오르게 됐다.

고교 파이터 최종 4인은 2개 조로 나눠져 원데이 토너먼트 형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A조에서 김인재(부산 전자공업고)와 장현우(인천 재능고), B조에서 김정기(천안 제일고)와 김성호(성남 테크노과학고)가 결승행 티켓을 놓고 겨룬다. 각 조 승자는 결승전에서 챔피언 자리를 놓고 격돌한다.

고교 파이터의 경기 외에도 일본 격투단체 RISE가 직접 선발한 선수들과 한국 MKF 선발 선수들의 3:3 한일 단체전도 펼쳐진다.

국내 여성 격투기 강자 김현주(20, 태한체육관)와 일본 격투단체 'RISE'의 여성 간판 히라오카 코토(29, TRY HARD GYM)의 대결이 눈길을 끈다. 아울러 지난 대회 초대 챔피언 김우승(20, 인천 무비짐)은 일본 무에타이 고수 하세가와 켄(36, RIKIX GYM)과 피할 수 없는 승부를 펼친다.

‘MKF ULTMATE VICTOR 05 / 전국고교격투대전'은 국내의 수준급 선수들이 펼치는 수퍼파이트부터 전국최강의 고교챔피언이 탄생하는 전국고교격투대전, 그리고 일본 RISE와 한국 MKF 선수들과의 3:3 한일 대항전 등 다양한 이벤트 매치로 격투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한편, ‘MKF ULTMATE VICTOR 05 / 전국고교격투대전'은 MBC 스포츠플러스와 엠스플뉴스를 통해 TV-온라인 동시 생중계 된다.

고교격투대전 FINAL

PART. 1

김혜민(천안 강성짐) VS 임해향(성남 칸짐) 48KG 여성부SUPERFIGHT

고교 격투대전 파이널.4

김인재(부산 전자고등학교) VS 장현우(인천 재능고등학교)

김정기(천안 제일고등학교) VS 김성호(성남 테크노과학고등학교)

주진규(서울 티클럽) VS 강범준(인천 YAK GYM/ 야크짐) 65KG

MKF ULTIMATE VICTOR 05

MKF VS RISE

PART. 2

이재진(성남 칸짐) VS 구태원(인천 YAK GYM / 야크짐)

한,일 대항전 양재근(성남 GMT) VS 사사다(일본) 92KG

고교 격투대전 챔피언 결정전

A블록 승자 VS B블록 승자

한.일 MKF / RISE 대항전

김현주(한국 / 태한체육관) VS 히라오카 코토(일본/ TRY HARD GYM) 48KG

김우승(한국 / 무비짐) VS 하세가와 켄(일본 / RIKIX GYM) 61.5KG

최석희(한국 / 티클럽 VS 가네코 아즈사(일본 / Shinjuku Lefty Gym) 55KG

이창규 기자 liebe601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