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 전문기업 블록체인기술연구소, ㈜큐스코와 MOU 체결

- 큐스코 서비스와 LEDGIS 플랫폼의 융합 및 공동사업화를 위한 파트너십

- ㈜큐스코, 차세대 블록체인 ‘LEDGIS(레지스) DApp 사업자로 참여

- 약 14만여명 큐스코 회원 대상 레지스월렛 통해 큐스코 초크 포인트서비스 개시

IBCT 이정륜 대표(좌), 큐스코 박정규 대표(사진=엠스플 뉴스)
IBCT 이정륜 대표(좌), 큐스코 박정규 대표(사진=엠스플 뉴스)

[엠스플 뉴스]

지난 1일 당구 스코어 시스템 전문업체 ㈜큐스코는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블록체인기술연구소(IBCT, 대표 이정륜)와 사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역삼동 엠블당구클럽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큐스코 3세대 스코어보드 및 큐니서비스에 LEDGIS(레지스) 블록체인 플랫폼 융합 및 공동사업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가 되기 위한 잰걸음이다.

큐스코는 국내 최초 당구 스코어보드 시스템을 보유한 기업으로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경기 기록 및 분석력을 인정받아 대한당구연맹(KBF)와 국제캐롬연맹(UMB) 주관 대회 공식 스코어보드로 선정된 바 있다.

블록체인기술연구소(IBCT)는 이번 MOU를 시작으로 큐스코 3세대 스코어보드 및 큐니서비스 어플리케이션에 블록체인 기술 기반 크립토커런시(Cryptocurrency) 플랫폼을 적용한 서비스 개발을 시작한다.

큐스코는 블록체인 메인넷 레지스(LEDGIS) 생태계에 신규 DApp을 구축하여 노드 운영 및 약 14만여 명 큐스코 회원에 초크를 제공한다. 큐스코에서 발행되는 초크는 당구 경기를 하면 회원 등급에 따라 리워드로 차등 지급되며 블록체인기술연구소의 레지스월렛을 통해 'LED코인'으로 전환할 수 있다. 추후 'LED코인'은 암호화폐 시장에 상장될 예정이어서 초크의 가치는 더더욱 빛을 발하게 될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획득한 초크는 다른 유저들과 초크를 걸고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초크로 결제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향후 초크로 결제할 수 있는 유료 콘텐츠의 사용처를 지속적으로 확대 할 예정이다.

블록체인기술연구소는 큐스코와의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생활스포츠 업계에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경영활동을 지원을 통한 레지스(LEDGIS) 크립토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정륜 대표는 “당구는 전국민이 가장 많이 하는 운동 TOP 10, 국민생활스포츠다.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를 모르는 일반 고객들도 큐니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블록체인을 접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이번 MOU는 블록체인과 크립토가 일상화되는 시작점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큐스코 박정규 대표 역시 “IBCT가 만든 레지스 생태계 합류로 전국 당구인들에게 보다 즐거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소상공인들의 매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이수 기자 januskor@gmail.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