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2021.10.16

LIVE SCORES

이전으로 다음으로

농구

母子 금메달-동·하계 은메달…미국의 이색 올림픽 메달리스트

  • 기사입력 2021.08.08 12:51:05   |   최종수정 2021.08.08 12:51:05
  •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저베일 맥기(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저베일 맥기(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2020 도쿄 올림픽에서 유일하게 총 100개 이상의 메달을 수확한 미국이 이색 메달리스트도 여럿 배출해 화제가 되고 있다.

 

가장 주목받는 선수는 남자 농구의 저베일 맥기(33·덴버 너기츠)다. 맥기는 당초 대표팀에 뽑히지 않았으나 지난 7월 17일(한국시간) 대체선수로 '드림팀'에 합류했다. 

 

맥기는 이번 올림픽에서는 큰 활약을 보이지 못했다. 빅맨 리저브 역할을 맡은 맥기는 결승전에서도 벤치에만 앉아있었다. 그러나 미국 대표팀이 8월 7일 열린 결승에서 프랑스를 만나 예선전의 패배를 설욕하며 87-82로 승리, 금메달을 차지했다. 맥기는 미국프로농구(NBA)에서는 세 차례 파이널 우승을 차지했으나 올림픽 메달은 이번이 처음이다.

 

맥기의 어머니 파멜라 맥기의 현역 시절(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맥기의 어머니 파멜라 맥기의 현역 시절(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이로써 맥기는 어머니와 함께 최초의 모자(母子)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로 등극했다. 맥기의 어머니 파멜라 맥기는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전설적인 여자농구 선수로, 지난 1984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에서 여자농구 금메달을 차지한 바 있다.

 

비록 올림픽에서는 이번이 처음이었지만 아시안 게임에서는 대한민국이 모자(母子) 금메달리스트를 배출한 전적이 있다. 설민경-황재균 모자는 각각 1982년 뉴델리 대회(여자 테니스 단체), 2014년 인천 대회(야구)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며 한국 최초의 모자 금메달리스트가 됐다.

 

에디 알바레즈(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에디 알바레즈(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남자 농구 결승과 같은 날 열린 야구 결승에서도 미국은 이색적인 메달리스트를 배출했다. 바로 에디 알바레즈(31)다. 올림픽에서 미국의 주전 2루수로 출전한 알바레즈는 타율 0.250 3타점을 기록했다. 미국이 결승에서 일본에 0대 2로 패배하면서 알바레즈는 은메달을 목에 걸게 됐다. 그런데 알바레즈는 이번이 올림픽 두 번째 은메달이었다. 그것도 한 번은 동계 올림픽이었다. 

 

학창 시절 야구와 동계 스포츠를 병행했던 알바레즈는 지난 2014 소치 동계 올림픽에서 쇼트트랙 미국 대표팀으로 출전, 5000m 계주에서 은메달을 차지했다. 이후 알바레즈는 같은 해 6월 야구선수 도전에 나섰고, 지난해 마이애미 말린스에서 메이저리그 무대를 밟았다.

 

동·하계 올림픽에서 모두 메달을 따낸 것은 알바레즈가 6번째이다. 앞서 에디 이건(미국)이 1920 앤트워프 하계 올림픽에서 복싱 금메달을, 1932 레이크플래시드 동계 올림픽에서 봅슬레이 금메달을 차지한 것이 최초다. 알바레즈는 이건과 로린 윌리엄스에 이어 미국 대표팀 3번째 동-하계 올림픽 메달리스트가 됐다.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알바레즈(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알바레즈(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양정웅 기자 dooge2080@mbcplus.com

 



  • 잘봤어요 1
  • 화나네요 0
  • 팬이에요 0
  • 후속기사 원해요 0
    • 새로고침
    • 도움말
      Best 댓글
      공감 투표 비율이 높은 댓글입니다.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공감수가 증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예고없이 제외 될 수 있습니다. 레이어 닫기

    news

    더보기

    video

    더보기
    승패예측

    hot 포토

    더보기
    ‘헤어도 러블리’ 블랙핑크 지수, 공항 밝힌 청순 미모
    [줌 in 포토+] ‘시크릿 B’ 화보집 완판녀 박은혜, 맥스큐 11주년 피..
    [줌 in 포토+] 너무 파랗고 예쁜 잠실하늘을 마음껏 즐겼던 두산 치..
    [줌 in 포토+] '자몽' 박은혜, 맥스큐 창간 11주년 기념 10월호 표..
    [줌 in 포토+] '예쁜 응원' 신수인, "키움 히어로즈 치어리더입니..
    [M+현장] 치어리더 서현숙, 6회 말 동점의 순간...'야구장에서 들리..
    [M+현장] '마스크를 뚫는 미모' 박지영 아나운서, 프로야구 대표 여..
    [M+포토] 하지원 치어, 남심 홀리는 ‘하트 눈웃음’
    ‘큐티풀’ 심송연 치어리더, 반전 파워 퍼포먼스로 매력 발산
    ‘코로나가 바꿔놓은 응원 문화’ 김도아 안이랑, 그라운드 향해 열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