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2020.02.28

LIVE SCORES

이전으로 다음으로

TV연예

'2020 아육대' 금메달 주인공 모두 가려졌다...'짜릿한 명승부 열전'

  • 기사입력 2020.01.28 08:38:25   |   최종수정 2020.01.28 08:38:25
  •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명승부를 만들어낸 아이돌(사진=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명승부를 만들어낸 아이돌(사진=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엠스플뉴스]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의 금빛 주인공들이 모두 가려졌다.

 

지난 1월 27일 방송된 MBC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 연출 최민근)는 여자 씨름, 승마, 승부차기, 투구, 양궁, 육상 릴레이 400m 결승전이 펼쳐지며 3일간 방송된 ‘아육대’에 화려한 금빛 마침표를 찍었다.

 

전통 강호와 이에 도전하는 신흥 루키들이 그려낸 짜릿한 명승부 열전은 2049 시청률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명실상부 명절 대표 예능임을 스스로 입증했다.

 

명승부를 만들어낸 아이돌(사진=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명승부를 만들어낸 아이돌(사진=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모모랜드와 체리블렛이 금메달을 놓고 한판 대결을 펼친 씨름 결승에서는 체리블렛의 레미가 모모랜드 혜빈을 제압하며 먼저 1승을 가져간 데 이어 체리블렛 채린이 배지기 기술로 모모랜드 아인을 누르고 금메달에 쐐기를 박았다. 지난 ‘2019 추석 아육대’ 당시 은메달에 그쳤던 체리블렛이 금메달을 가져가며 지난 대회의 아쉬움을 씻었다.

 

승마에선 더보이즈 주학년과 JBJ95 켄타가 결승에 진출했다. 무감점 에이스 주학년은 지난 대회 은메달을 딴 실력의 소유자. 켄타는 침착하고 노련한 경기 운영으로 무서운 상승세를 탄 신흥 강자다. 이날 두 우승 후보가 맞붙은 승마 결승에선 주학년이 켄타를 꺾고 금메달의 기쁨을 누렸다.

 

명승부를 만들어낸 아이돌(사진=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명승부를 만들어낸 아이돌(사진=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화려한 개인기의 김재환, 하성운, 정세운이 뭉친 솔로연합과 파이팅 넘치는 SF9의 승부차기 결승전은 심장 쫄깃한 명승부가 이어졌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박빙의 승부 끝에 7라운드에서 한 번의 골로 희비가 갈렸다. 키커로 등장한 로운이 에이스다운 강력한 슈팅으로 ‘거미손’ 골키퍼 정세운이 지키는 골 빗장을 열며 치열했던 승부에 마침표를 찍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여자 양궁 결승전에선 왕중왕전을 방불케 한 4강을 거쳐 올라온 구구단과 우주소녀가 맞붙었다. 우주소녀와 구구단의 대결에선 에이스 세정의 활약이 더해진 구구단이 양궁 3번째 금메달을 차지했다. 남자 양궁 결승전에선 몬스타엑스와 NCT DREAM이 대결을 펼쳤다. 9번째 활까지 동점을 이루며 마지막 한 발로 금메달의 운명이 갈린 가운데 NCT DREAM의 제노가 10점을 쏘며 NCT DREAM이 금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명승부를 만들어낸 아이돌(사진=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명승부를 만들어낸 아이돌(사진=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투구에선 체리블렛 지원, 이달의 소녀 츄, ITZY 예지, 다이아 정채연, 구구단 세정, 마마무 문별, AOA 혜정, 에이핑크 윤보미가 출전했다. 완벽한 투구폼을 보여준 예지와 ‘시구 끝판왕’ 윤보미가 결승에 올랐다. 윤보미는 명불허전 '시구 여신'다운 완벽 투구로 예지를 1점 차로 누르고 투구 금메달을 차지했다. 강속구 MVP와 동메달은 광속 시구로 눈길을 모은 이달의 소녀 츄에게 돌아갔다.

 

마지막 종목은 릴레이 400m 결승전. 여자부에선 우주소녀, 네이처, 모모랜드, 체리블렛이 결승에 진출한 가운데 달리기 능력자들이 포진된 체리블렛이 금메달을 획득했다. 은메달은 네이처, 동메달은 우주소녀에게 돌아갔다. 체리블렛은 육상 60m와 씨름 금메달에 이어 마지막 종목인 릴레이 400m까지 석권하며 무려 3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남자부에선 골든차일드, 동키즈, 베리베리, 에이티즈가 결승 대결에 나섰다. 마지막 금메달의 주인공은 400m 릴레이 달리기에서 금메달 2개를 획득한 화려한 전적을 가진 전통 강자 골든차일드에게 돌아갔다. 은메달은 베리베리가, 동메달은 동키즈가 차지했다.

 

지난 3일간 설 안방을 찾은 ‘아육대’는 심장 쫄깃한 명승부와 금빛 사냥에 나선 아이돌들의 눈부신 활약, 승패를 둘러싸고 펼쳐지는 각본 없는 드라마의 묘미로 안방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설 연휴 동안 풍성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

 

시청자들은 금빛 명승부를 만들어낸 아이돌들에 뜨거운 호응을 보냈다.

 

28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3부는 수도권 기준 5.8%의 시청률을 기록한 가운데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수도권 기준)이 3.3%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에 올라 의미를 더했다.

 

전용호 기자 yhjeon@mbcplus.com

 

 

 



엠스플레이
  • 잘봤어요 0
  • 화나네요 0
  • 팬이에요 0
  • 후속기사 원해요 0
    • 새로고침
    • 도움말
      Best 댓글
      공감 투표 비율이 높은 댓글입니다.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공감수가 증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예고없이 제외 될 수 있습니다. 레이어 닫기

    news

    더보기

    video

    더보기

    hot 포토

    더보기
    [줌 in 포토+] 2020 LG 치어리더스..."새 멤버는 원민주!"
    [줌 in 포토+ ] 류세비 ‘시크릿 B’, 디지털 화보집 출간 기념 베스..
    [M+포토] 여자친구, '우리 예린이 얼굴이 복지다'
    [줌 in 포토+] '금발 여신' 하지원, 고교생에서 숙녀 변신!
    [M+포토] '쇼챔' 에버글로우 이런, '인형이 춤을 추네'
    [M+포토] '쇼챔' 여자친구, '분위기 완전 팬미팅'
    [M+포토] 아이유, '청순미 가득해'
    베리굿 조현, 관능의 끝...섹시함 무기로 한 다채로운 화보 공개
    [줌 in 포토+] '하나은행 치어리더' 윤별하, 멋진 오프닝 공연!
    현아, 과감한 하의 실종 화보 공개...'시선 올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