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외국인에 출연한 김현철 (사진=MBC PLUS)
대한외국인에 출연한 김현철 (사진=MBC PLUS)

[엠스플뉴스]

가수 김현철이 ‘대한외국인’에 출연해 노총각 사인방 시절을 회상하며 윤종신을 언급했다.

7월 15일에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는 30년 지기 대표 싱어송라이터 김현철, 윤상, 이현우가 출연해 퀴즈에 도전한다.

2000년대 초 김현철은 윤상, 이현우 그리고 윤종신까지 합세한 노총각 사인방 멤버로 대단한 인기를 끌었다.

이날 MC 김용만이 “당시 누가 먼저 결혼할지 예상했던 순위가 있었는지” 묻자, 김현철은 “종신이가 다정한 편이라 제일 먼저 갈 거라고 생각했는데 세 번째로 결혼했다. 첫 번째가 윤상 씨다. 저보다 한 달 먼저 갔다”며 과거를 회상했다. 이어 “한 분은 안 갈 줄 알았다. 본인도 그 당시엔 장가 안 간다고 했었다”며 이현우를 지목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한편 김현철은 학창 시절 우수했던 성적을 공개하며 브레인으로 주목받았다. 김현철은 “원래 의대를 가려고 했었다. 고등학교 3학년 때 1,600명 중에 전교 30등 안에 들었다”며 화려한 이력을 공개해 대한외국인 팀을 긴장하게 했다고.

과연 의사를 꿈꿨던 김현철이 깜짝 놀랄만한 퀴즈 실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7월 15일 수요일 오후 8시 30분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창규 기자 liebe601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