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외국인에 출연한 SS501의 김규종 (사진=MBC PLUS)
대한외국인에 출연한 SS501의 김규종 (사진=MBC PLUS)

[엠스플뉴스]

SS501의 김규종이 ‘대한외국인’에 출연해 히트곡 ‘U R Man’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1월 13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서는 한국에서 가장 많은 성씨인 ‘김 씨’들이 모인 <김가네 사람들> 특집으로 퀴즈 대결을 펼친다. SS501 김규종, 개그맨 김철민, 아나운서 김주희, 아나운서 김남희가 ‘김 씨 대표’로 출연한다.

이날 김규종은 강한 중독성으로 일명 ‘수능 금지곡’ 리스트에 오른 SS501의 노래 ‘U R Man’에 대해 “이렇게 사랑받을 줄 전혀 몰랐고 처음엔 우리랑 안 어울린다고 생각했다”라며 솔직한 속내를 밝혔다.

그 이유에 대해 김규종은 “멋있지 않았다. 가사도 그렇고 멜로디도 약간 구수해서 우리와 맞지 않는다고 느꼈는데 시간이 지나서 큰 사랑을 받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MC 김용만이 “‘U R MAN’이 역주행 할 수 있었던 인기 요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냐”고 묻자 김규종은 “창법인 것 같다. 보통 노래라면 세게 부르는데 이 노래는 약간 꺾어서 부른다”라며 직접 시범을 보였다. 이에 MC 김용만은 “요즘 트로트 같은 느낌도 있다”고 대답했다.

또한 김규종은 원조 한류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OST인 ‘내 머리가 나빠서’를 열창해 대한외국인 팀의 폭풍 감동을 불러일으켰다는 후문.

역주행의 신화를 쓴 SS501의 김규종이 퀴즈 우승 신화도 쓸 수 있을지는 1월 13일 오후 8시 30분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창규 기자 liebe6013@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