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삼성 이임생 감독(사진=엠스플뉴스 이근승 기자)
수원 삼성 이임생 감독(사진=엠스플뉴스 이근승 기자)

[엠스플뉴스=인천]

결정된 건 아무것도 없다.

수원 삼성 이임생 감독의 말이다.

수원은 7월 10일 오후 7시 30분 인천축구전용구장(숭의 아레나)에서 K리그1 20라운드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경기를 치른다.

경기에 앞서 취재진을 만난 이 감독은 최근 불거진 핵심 미드필더 사리치 이적설에 관해 입을 열었다. 8일 사우디아라비아 알 아흘리는 구단 공식 채널을 통해 수원에서 뛰고 있는 미드필더 사리치 영입이 임박했다고 밝혔다. 수원 역시 알 아흘리가 사리치 영입 의사를 전해왔다고 인정했다.

이 감독은 사리치에게 물어보니 ‘갑작스럽게 이적 제안을 받았다’고 했다현재 사리치의 에이전트와 구단이 협상 중인 거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나는 정확한 이적 진행 상황을 알지 못한다. 7일 제주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승리(2-0)하며 기세가 오른 만큼 앞으로의 경기에만 집중하고 싶다고 했다.

2018년 여름 수원에 합류한 사리치는 지난 시즌 18경기에서 뛰며 3골 1도움을 기록했다. 올 시즌엔 11경기에서 1골 6도움을 올리고 있다. 상대의 허를 찌르는 패스가 장기인 사리치는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축구 대표팀에서도 맹활약 중이다.

한편 수원은 사리치가 이적하게 될 경우 이적료를 활용해 대체 선수 영입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사리치가 잔류할 경우엔 내국인 선수 트레이드를 추진해 전력 보강에 나설 계획이다.

이근승 기자 thisissports@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