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손흥민(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손흥민(25, 토트넘)이 시즌 9호골에 재도전한다.

토트넘과 사우샘프턴은 12월 26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의 홈구장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일전을 펼친다.

토트넘 선발 명단

골키퍼: 요리스

수비수: 오리에-산체스-베르통언-로즈

미드필더: 에릭센-다이어-알리-뎀벨레-손흥민

공격수: 케인

사우샘프턴 선발 명단

골키퍼: 포스터

수비수: 스테픈스-요시다-회뎃-타게트

미드필더: 레미나-로메우-호이베르그

공격수: 보팔-롱-레드몬드

# 손흥민, 사우샘프턴전 리그 6호골+시즌 9호골 도전

최근 4경기 연속골을 꽂아넣으며 시즌 8호골과 리그 5호골을 달성했던 손흥민은 현재 2경기 연속 침묵 중이다. 지난 19라운드 번리전 통한의 1대1 찬스를 날리며 득점 달성을 이루지 못했던 손흥민은 이날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다시 한번 득점 신고에 나선다.

토트넘은 다시 4-2-3-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최근 토비 알더베이럴트가 부상을 겪은 이후 3백으로 좀 처럼 재미를 보지 못한 토트넘은 다시 4백 전술로 돌아선 바 있다.

비록 18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전 1-4 패배를 당하며 다시 한번 순위 반등은 기록하지 못했으나 지난 라운드 돌풍의 팀 번리를 3-0으로 꺽어낸 토트넘은 이날 승리를 거둔다면 승점 37점으로 리그 4위까지 올라설 수 있다.

손흥민 뿐 아니라 이날 해리 케인의 득점 여부도 관심사 중 하나다. 2017년 리그에서 36골을 기록 중인 케인은 앨런 시어러의 한 해 EPL 최다 득점 타이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에 케인이 이날 득점을 기록한다면 신기록 달성을 수립함과 동시에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가 기록한 한 시즌 유럽 최다 골(54골)과 동률을 이룰 수 있다. 현재 케인은 2017년 총 53골을 기록 중이다.

토트넘 공격진의 득점 여부가 판가름될 이날 경기는 21시 30분, 킥오프될 예정이다.

김다빈 기자 dabinnet@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