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 베르통언-손흥민(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얀 베르통언-손흥민(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손흥민(27)의 환상적인 골에 동료들도 모두 극찬 세례를 보냈다. 행운의 도움을 기록한 얀 베르통언도 재치를 보였다.

손흥민은 지난 8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번리와의 2019-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홈경기에 선발 출전해 1골 1도움으로 팀의 5-0 대승을 도왔다.

전반 32분 터진 손흥민의 골은 전세계를 놀라게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자기 진영 페널티박스에서 공을 잡은 손흥민은 상대 골문 앞까지 단독 드리블을 시도, 득점에 성공했다. 조세 무리뉴 감독은 손흥민의 골을 두고 '브라질 전설' 호나우두를 소환했고, 'BBC' 전문가 가레스 크룩은 "조지 웨아의 골 이후 처음"이라며 감탄을 마지 않았다.

토트넘 동료들 역시 손흥민의 골에 엄지를 들었다. 해리 케인은 "믿을수 없는 골이었다. 주변에 서너 명의 수비수가 있는 상황에서 안으로 파고 들어 훌륭한 마무리를 보였다. 첼시전에서도 그렇고 몇 차례 이런 득점을 성공했지만, 이번이 최고의 골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루카스 모우라는 "그 골을 설명할 다른 말이 떠오르지 않는다. 믿기지 않고, 엄청난 골이었다. 하지만 우리는 손흥민이 얼마나 훌륭한 선수인지 알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일은 아니다. 멋진 골을 넣어 정말 행복하고, 그가 계속 좋은 활약을 펼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베르통언은 "좋은 어시스트 덕분이었던 것 같다"며 농담을 던졌다. 이어 "그에게 패스를 준 것은 행운이었다. 손흥민은 그런 골을 넣을 수 있는 속도, 능력, 마무리 지을 수 있는 침착함까지 갖춘 선수"라며 찬사를 보냈다. 또 다른 수비수 토비 알더베이럴트 역시 "우선 베르통언의 도움이 놀라웠다"며 한마디를 보탰다.

그밖에도 델리 알리, 라이언 세세뇽, 트로이 패럿 등이 손흥민의 골에 감탄했다. 무사 시소코는 "이런 골은 리오넬 메시처럼 세계 정상급 선수들만 넣을 수 있는 골"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도상현 기자 shdo@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