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커스 래시포드(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마커스 래시포드(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의 공격수 마커스 래시포드(23)가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에 이어 팀 역대 두 번째로 교체 투입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맨유는 10월 29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라이프치히와의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H조 2차전에서 5-0으로 완승을 거뒀다.

이날 래시포드는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다. 후반 18분 1-0으로 앞선 상황에서 메이슨 그린우드와 교체돼 그라운드를 밟은 래시포드는 후반 29분과 33분 연속골을 터트리며 물 오른 득점 감각을 뽐냈다. 후반 42분에는 앙토니 마르시알이 페널티킥으로 쐐기골을 넣었고, 래시포드는 이에 더해 추가시간 한 골을 더 보태며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축구전문 통계업체 '옵타'는 경기가 끝난 뒤 "래시포드는 맨유 소속으로는 두 번째로 교체 투입돼 해트트릭을 기록한 선수"라고 소개했다. 래시포드에 앞서 해당 기록을 만든 주인공은 현역 시절 '슈퍼 서브(Super sub)'로 통했던 솔샤르 감독이다. 솔샤르는 지난 1999년 2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노팅엄 포레스트전에서 교체 해트트릭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27분 만에 해트트릭을 기록한 래시포드는 챔피언스리그 역사상 최단 시간 교체 해트트릭이라는 진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래시포드에 앞서 1위 기록은 킬리앙 음바페의 38분이다.

도상현 기자 shdo@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