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사진=엠스플뉴스 조미예 특파원)
류현진(사진=엠스플뉴스 조미예 특파원)

[엠스플뉴스]

“놀랍지 않다” 한 미국 매체는 류현진(32·LA 다저스)의 호투가 당연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류현진의 달라진 입지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류현진은 1일(한국시간) 쿠어스필드에서 열린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원정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동안 공 80개를 던져 3피안타 1볼넷 1탈삼진 무실점 쾌투를 선보였다. 평균자책은 1.74에서 1.66으로 낮췄다.

그동안 류현진은 ‘투수들의 무덤’ 쿠어스필드에선 고전(경기 전 통산 평균자책 9.15)을 면치 못했다. 하지만 '비밀 병기' 슬라이더를 앞세워 콜로라도 타선을 꽁꽁 묶었다. 다저스 내야진은 모처럼 견고한 수비를 선보였고 우익수 코디 벨린저는 3회 홈보살로 류현진을 도왔다.

다저스도 5-1로 승리. 하지만 9회에야 타선이 폭발하면서 류현진은 시즌 12승 기회를 다음으로 미루게 됐다.

현지에선 류현진의 호투가 당연하다는 반응. ‘트루 블루 LA’는 “놀랍지 않게도 류현진이 또 엄청난 투구를 선보였다”며 “콜로라도는 류현진을 상대로 별다른 결과를 얻지 못했다. 단 3안타에 그쳤다. 몇 차례 득점권 찬스를 맞았으나 득점권에선 3타수 무안타에 그쳤다”고 호평했다.

‘다저 블루’는 류현진이 앞선 쿠어스필드 등판(4이닝 7실점)에선 고전했다는 점을 거론하며 “류현진의 이번 라운드에선 큰 반등을 이뤄냈다”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정재열 기자 jungjeyou1@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