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메츠의 '북극곰' 피트 알론소(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뉴욕 메츠의 '북극곰' 피트 알론소(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신성’ 피트 알론소(24)가 뉴욕 메츠 역대 한 시즌 최다 홈런 타이기록을 세웠다.

알론소는 25일(한국시간) 시티 필드에서 열린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홈경기에 3번 겸 1루수로 선발 출격했다. 1회엔 삼진, 3회엔 우익수 직선타로 돌아선 알론소는 세 번째 타석엔 홈런 손맛을 봤다.

홈런은 5회에 터졌다. 애틀랜타 좌완 선발 맥스 프리드의 폭투로 5회 말 2사 2, 3루 기회를 잡은 알론소는 존 한복판에 몰린 실투성 속구를 공략해 역전 스리런 홈런으로 연결했다. 시즌 41호포. 홈런 비거리는 451피트(약 137.46m)를 찍었다.

이로써 알론소는 메츠 역대 한 시즌 최다 홈런 타이기록을 세웠다. 이는 1996년 토드 헌들리, 2006년 카를로스 벨트란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대기록이다. 한 개만 더 추가하면 메츠 역대 한 시즌 최다 홈런 기록을 새로 쓰게 된다.

아울러 알론소는 애런 저지가 2017년에 작성한 메이저리그 역대 신인 최다 홈런(52개)에도 도전장을 던진다.

MLB.com은 “알론소가 개막전 로스터에 합류했을 때 메츠 구단은 그가 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믿었다. 하지만 그를 긍정적으로 바라본 사람들도 알론소가 이 정도 활약을 하리라곤 예상하지 못했다”며 알론소의 활약을 극찬했다.

한편 알론소는 올 시즌 타율 .266 41홈런 100타점 OPS .963을 기록, 내셔널리그 신인왕 최유력 후보로 꼽히고 있다.

정재열 기자 jungjeyoul1@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