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추신수(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추신수(37·텍사스 레인저스)가 멀티출루 경기를 해냈다.

추신수는 25일(한국시간) 개런티드 레이트 필드에서 열린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원정 경기에 1번 겸 우익수로 선발 출전, 4타수 1안타 1볼넷 1삼진을 기록했다. 시즌 성적은 타율 .266 OPS .836이 됐다.

지난 24일 화이트삭스전에선 볼넷 한 개만 골랐던 추신수는 1회 첫 타석엔 삼진, 3회 두 번째 타석엔 중견수 플라이, 5회엔 유격수 땅볼로 돌아섰다. 화이트삭스 선발 이반 노바의 노련한 투구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다.

7회엔 침묵을 깼다. 7회 2사에 우완 불펜 지미 코데로를 상대로 중전 안타를 만들었다. 낮은 코스의 싱커를 공략해 내야 수비망을 꿰뚫었다. 이후 대니 산타나의 투런 홈런이 터지면서 득점도 수확했다. 점수는 4-0.

추신수는 9회 2사엔 우완 호세 루이즈를 상대로 볼넷을 골랐다. 7구 승부 끝에 낮은 속구를 골라 멀티출루를 완성했다. 후속타 불발로 득점은 없었다.

텍사스는 화이트삭스를 4-0으로 꺾고 2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애틀랜타에서 데려온 ‘좌완 루키’ 콜비 알라드가 모처럼 6.1이닝 8탈삼진 무실점 쾌투를 선보였다. 윌리 칼훈은 6회 투런포, 산타나는 7회 투런 아치를 그리며 알라드의 시즌 2승을 도왔다.

화이트삭스 호세 아브레유는 1회 안타를 추가해 통산 1000안타 고지를 밟았지만, 팀 패배로 마냥 웃진 못했다. 화이트삭스 선발 노바는 5.2이닝 2실점(1자책)으로 제 몫을 했지만, 팀 타선 불발로 패전의 멍에(9승 10패)를 썼다.

정재열 기자 jungjeyoul1@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