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롱코리아(사진=엠스플뉴스 김도형 기자)
질롱코리아(사진=엠스플뉴스 김도형 기자)

[엠스플뉴스]

"이번엔 다르다" 질롱코리아가 확 달라진 경기력으로 호주프로야구리그(ABL)에 지각 변동을 예고했다.

질롱코리아는 21일(한국시간) 호주 빅토리아주 질롱 베이스볼센터에서 열린 ABL 2019-20시즌 시드니 블루삭스와의 개막전서 연장 접전 끝에 2-1로 이겼다. 406일 만에 실전 등판을 치른 노경은 4.1이닝 1실점 호투로 합격 도장을 받았고, 전병우는 연장 10회 말 끝내기 밀어내기 사구를 얻어내 승리의 주역으로 우뚝 섰다.

처참한 성적으로 '질놈코리아'라는 비아냥까지 듣던 지난 시즌과는 확연히 달라진 경기력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이번 승리는 더더욱 뜻깊다.

2018-19시즌 질롱코리아는 야심 차게 호주리그의 문을 두드렸다. 독립리그, 방출선수들을 끌어모아 한국인 위주로 팀을 꾸렸다. 소속팀 없이 야구 훈련을 하는 선수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질롱코리아의 출범은 큰 의미가 있었다.

하지만 호주리그의 벽은 생각보다 훨씬 높았다. 한 시즌 농사의 결과는 7승 33패로 리그 최하위. 기대 이하의 플레이가 속출하자 한국 팬들 사이에선 호주리그를 너무 안일하게 생각한 것 아니냐는 불만 섞인 목소리도 터져 나왔다.

한 차례 뼈아픈 실패를 맛본 질롱코리아는 이번엔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호주를 대표하는 ‘야구영웅’ 그레엄 로이드를 2대 사령탑에 앉혔고, 현역 KBO리그 선수 위주로 팀을 구성했다. 여기에 실전 감각 회복이 절실했던 노경은(롯데), 피츠버그의 ‘유망주’ 배지환도 팀에 합류했다. 이에 한층 전력이 강화됐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뒤따랐다.

철저한 준비는 바람직한 결과로 이어졌다. 창단 첫 개막전 승리라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시즌 개막전에선 시드니를 상대로 1-8 완패를 당하며 고개를 숙였지만, 이번엔 달랐다. 4.1이닝을 1실점으로 막은 노경은을 시작으로 양기현(2.2이닝), 정태승(2이닝)이 승리로 향하는 징검다리를 놓았고, 연장 10회 초엔 장국헌이 ‘승부치기’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도 단 하나의 실점도 허용치 않았다.

야수들도 좋은 인상을 남겼다. 견고한 수비로 투수진의 호투를 뒷받침했다. 지난 시즌과는 달리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실책은 없었다. 연장 10회 말 '승부치기'에선 집중력이 빛났다. 주자 두 명을 둔 채 타석에 선 홍창기가 좌전 안타로 무사 만루 기회를 이었고, 전병우가 끝내기 사구로 승리의 방점을 찍었다. 값진 승리에 선수들의 얼굴에도 웃음꽃이 피었다.

물론 방심은 금물이다. ‘호주리그는 수준이 낮다’는 안이한 생각은 지난 시즌 7승 33패라는 처참한 결과를 낳았다. '에이스' 노경은을 제외하곤 확실한 선발투수가 없다는 점도 풀어야 할 숙제다. 단 한 경기 결과로 일비일희하기엔 시즌은 길다. 그래도 호주리그의 '다크호스'로 떠오를 가능성을 엿봤다는 점은 분명 의미 있는 수확이었다.

“생각보다 경기력이 나쁘지 않다” “이번 시즌은 기대된다” 질롱코리아의 개막전 선전에 야구 팬들의 기대감도 부푼다.

정재열 기자 jungjeyoul1@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