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드에 오른 프레이저(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마운드에 오른 프레이저(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메이저리그(MLB) 베테랑 토드 프레이저(34·뉴욕 메츠)가 데뷔 9년 만에 '버킷 리스트' 하나를 채웠다.

프레이저는 9월 19일(이하 한국시간) 시티 필드에서 열린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경기에서 4번 타자 겸 3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이날 프레이저는 타석에서 4타수 무안타 2삼진으로 이렇다 할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했다.

그러나 프레이저는 타석이 아닌 마운드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팀이 2-15로 크게 뒤지던 9회 초 메츠 벤치는 지명타자로 나선 J.D. 데이비스를 3루수로 내보내면서 3루수였던 프레이저를 마운드에 올렸다.

(출처=Cut4 트위터)
(출처=Cut4 트위터)

프레이저는 첫 타자 댄스비 스완슨에게 연거푸 느린 변화구를 던져 중견수 뜬공을 유도했다. 이어 다음 타자 애덤 듀발을 상대로는 너클볼을 던져 루킹 삼진을 잡아냈다. 투구 추적 시스템 상에는 커브볼로 나왔지만 사실 회전이 조금 걸린 너클볼이었다. 프레이저는 오스틴 라일리까지도 중견수 뜬공으로 잡아내면서 세 타자를 모두 범타 처리했다.

(출처=Cut4 트위터)
(출처=Cut4 트위터)

이날 등판은 프레이저의 메이저리그 첫 투수 출전이었다. 또한 프레이저가 마운드에 오른 것은 12살이던 1998년 리틀리그 월드시리즈 결승에서 일본을 상대로 나온 이후 무려 22년 만이라고 한다.

경기 후 프레이저는 SNS에 자신의 투구 영상을 공유하면서 '버킷 리스트'라는 문구를 달았다. 자신이 꿈꿨던 장면을 실제로 이뤄냈다는 의미다. 프레이저의 소속팀 메츠도 삼진 영상을 올리며 "이 삼진으로 프레이저와 제이콥 디그롬은 MLB에서 1336탈삼진을 합작했다"라는 재치 있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야수가 마운드에 올라와 너클볼을 던진 것은 프레이저만이 아니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3루수 웨이드 보그스는 뉴욕 양키스 시절이던 지난 1997년 투수로 올라와 투구의 대부분을 너클볼로 던졌다. 보그스 역시 프레이저처럼 삼진 하나를 잡아내기도 했다.

양정웅 기자 dooge2080@mbcplus.com

* 2020 MLB 생중계, 엠스플뉴스 PC/모바일/앱에서 시청하세요!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