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 2021시즌 예상성적(사진=키움 히어로즈)
김하성 2021시즌 예상성적(사진=키움 히어로즈)

[엠스플뉴스]

올 시즌을 끝으로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는 김하성(25)에 대한 관심이 서서히 커지고 있습니다.

메이저리그 통계전문매체 '팬그래프'의 전문가 댄 짐보스키는 10월 13일(한국시간) 김하성을 두고 "KBO리그에서 눈에 띄는 선수는 키움에서 가장 많은 홈런을 때린 김하성"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키움은 포스팅을 통해 김하성의 메이저리그 진출을 추진할 예정이다. 그는 메이저리그에서 재능을 발휘할 것이다. 젊은 나이에 빅리그에 진출할 수 있다는 이점을 지니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어 짐보스키는 자신이 개발한 성적예측시스템 'ZiPS'를 통해 김하성이 향후 메이저리그에 진출했을 때의 예상성적을 제시했습니다. ZiPS의 통계 모델에 따르면 김하성의 2021시즌 예상 성적은 타율 0.274 23홈런 82타점 OPS 0.820 WAR(대체선수대비 승리기여도)는 3.8 수준으로 예측됐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 충분히 주전 이상급의 활약을 할 수 있다는 평가입니다.

마지막으로 짐보스키는 "코로나19와 경제 불황으로 예측하기 어려운 스토브리그가 되겠지만 보통 김하성 같은 선수는 1억 달러 이상의 계약을 맺을 수 있다. 만약 그가 메이저리그 팀과 5천만불 미만으로 계약한다면 팀에게는 대박 계약이 될 것"이라고 강력 추천했습니다. 이번 인포그래픽에서는 김하성의 2021시즌 예상 메이저리그 성적을 조명해봤습니다.

글/그래픽 : 도상현 기자 shdo@mbcplus.com

*2020 MLB 생중계, 엠스플뉴스 PC/모바일/앱에서 시청하세요!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