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만(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최지만(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한국인 타자 최초로 월드시리즈에 올라온 최지만(29·탬파베이 레이스)이 1차전은 벤치에서 대기한다.

탬파베이 레이스와 LA 다저스는 10월 21일(한국시간) 글로브 라이프 필드에서 열리는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1차전을 앞두고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탬파베이는 타일러 글래스나우, 다저스는 클레이튼 커쇼가 선발투수로 나선다.

최지만은 좌완 커쇼를 상대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대신 얀디 디아즈를 1번 타자 겸 1루수로 출격시켰다. 탬파베이는 브랜든 라우, 조이 웬들, 케빈 키어마이어를 제외하고 6명의 우타자를 라인업에 배치했다.

다저스는 라인업에 큰 변화를 주지 않았다. 오스틴 반스를 선발 포수로 출격시키면서 윌 스미스가 지명타자로 이동했고, 그러면서 AJ 폴락이 라인업에서 제외된 점 정도가 그나마 바뀐 사항이다.

양 팀 선발인 커쇼와 글래스나우는 월드시리즈 경험에서 큰 차이가 있다. 커쇼는 2017년과 2018년 월드시리즈에서 총 5경기에 등판했다. 성적은 좋지 않아서 1승 2패 평균자책 5.40을 기록했다. 반면 5년 차 글래스나우는 월드시리즈 등판이 처음이다. 글래스나우는 통산 포스트시즌6경기에 나와 2승 3패 평균자책 5.47을 기록 중이다.

탬파베이와 다저스의 월드시리즈 1차전은 오전 9시 10분에 시작되며 TV는 MBC스포츠플러스, 웹-모바일은 엠스플뉴스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탬파베이-다저스 WS 1차전 선발 라인업

탬파베이 레이스 (선발투수 : 타일러 글래스나우)

얀디 디아즈(1루수)-브랜든 라우(2루수)-랜디 아로자레나(지명타자)-헌터 렌프로(우익수)-마누엘 마고(좌익수)-조이 웬들(3루수)-윌리 아다메스(유격수)-케빈 키어마이어(중견수)-마이크 주니노(포수)

LA 다저스 (선발투수 : 클레이튼 커쇼)

무키 베츠(우익수)-코리 시거(유격수)-저스틴 터너(3루수)-맥스 먼시(1루수)-윌 스미스(지명타자)-코디 벨린저(중견수)-크리스 테일리(2루수)-작 피더슨(좌익수)-오스틴 반스(포수)

양정웅 기자 dooge2080@mbcplus.com

* 2020 MLB 생중계, 엠스플뉴스 PC/모바일/앱에서 시청하세요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