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만(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최지만(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월드시리즈 1차전에서 대타로 타석에 들어섰던 최지만(29·탬파베이 레이스)이 2차전 선발 출격 명받았다.
탬파베이 레이스와 LA 다저스는 10월 22일(한국시간) 글로브 라이프 필드에서 열리는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2차전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최지만은 2차전 4번타자 겸 1루수로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1차전은 좌완 클레이튼 커쇼가 선발 투수로 등판하여 최지만은 선발 명단에서 제외됐다. 이후 7회 최지만은 대타로 나섰다가 상대가 투수를 좌투수로 바꾸며 곧바로 마이크 브로소로 교체됐다. 2차전 라인업에 배치된 최지만은 한국인 야수 최초로 월드시리즈 선발 출전을 하게 되었다.
탬파베이는 선발 투수로 블레이크 스넬을 내세운다. 스넬은 포스트시즌에서 4경기에 등판해 2승 2패 평균자책점 3.20을 기록 중이다. 팀이 1차전을 패했기에, 스넬의 어깨는 더욱 무겁다.
맞대결을 펼칠 다저스는 1차전과 동일하게 중심 타선을 꾸렸고 하위 타선에서 변화를 가져갔다. 1차전 선발 라인업에 없었던 AJ 폴락과 키케 에르난데스가 7, 8번에 나란히 배치됐다. 1차전 장단 10안타(2홈런) 8점을 몰아친 타선의 상승세를 2차전서 그대로 유지하려고 할 것이다.
다저스 마운드의 선봉은 토니 곤솔린이 선다. 포스트시즌 2경기에 등판한 곤솔린은 1패 평균자책점 9.95로 제 몫을 해주지 못했다. 이번 등판은 곤솔린이 부진을 만회할 절호의 기회이다. 이틀 휴식만을 취한 뒤 선발 등판하는 곤솔린은 오프너 역할을 수행한다.
탬파베이와 다저스의 월드시리즈 2차전은 오전 9시 8분에 시작되며 TV는 MBC스포츠플러스, 웹-모바일은 엠스플뉴스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탬파베이-다저스 WS 2차전 선발 라인업
탬파베이 레이스 (선발투수 : 블레이크 스넬)
오스틴 메도우스(지명타자)-브랜든 라우(2루수)-랜디 아로자레나(좌익수)-최지만(1루수)-마누엘 마고(우익수)-조이 웬들(3루수)-윌리 아다메스(유격수)-케빈 키어마이어(중견수)-마이크 주니노(포수)
LA 다저스 (선발투수 : 토니 곤솔린)
무키 베츠(우익수)-코리 시거(유격수)-저스틴 터너(3루수)-맥스 먼시(1루수)-윌 스미스(포수)-코디 벨린저(중견수)-AJ 폴락(지명타자)-키케 에르난데스(2루수)-크리스 테일러(좌익수)
박윤서 기자 fallininvon17@mbcplus.com
* 2020 MLB 생중계, 엠스플뉴스 PC/모바일/앱에서 시청하세요!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