탬파베이 레이스(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탬파베이 레이스(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살얼음판을 걷는 치열한 승부 끝에 탬파베이 레이스가 4차전 대역전극을 연출했다.
탬파베이는 10월 25일(이하 한국시간) 글로브 라이프 필드에서 열린 LA 다저스와의 월드시리즈 4차전에서 8-7 역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탬파베이는 2승 2패를 기록하며 시리즈를 원점으로 돌렸다.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된 최지만은 6회 대타로 출전했고 두 타석에서 모두 볼넷을 얻어냈다. 최지만은 6회 브랜든 라우의 홈런으로 득점을 올렸다.
경기 초반 다저스는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1회 2사에서 저스틴 터너가 솔로포를 터트렸고 3회에도 코리 시거가 1점 홈런을 더하며 2-0으로 앞서갔다.
리드를 먼저 챙긴 다저스는 꾸준히 득점을 올렸다. 5회 다저스는 1사에서 시거가 안타를 치고 나간 뒤 상대 폭투를 틈타 2루로 진루했다. 여기서 맥스 먼시가 1타점 우전 적시타를 작렬했다. 다저스는 6회에도 두 개의 볼넷으로 만든 2사 1, 2루 찬스에서 키케 에르난데스가 1타점 2루타를 치며 4-2 리드를 유지했다.
그러나 탬파베이는 6회 곧바로 대포 한 방으로 역전을 일궈냈다. 선두타자 랜디 아로자레나가 중전 안타를 치고 나갔고 최지만이 볼넷을 골라내며 기회를 잡았다. 이어 라우가 페드로 바에즈의 5구째를 잡아 당겨 쓰리런포를 폭발했다.
이를 지켜볼 수 없었던 다저스는 7회 작 피더슨의 2타점 적시타로 재역전에 성공했다. 하지만 탬파베이 역시 7회 케빈 키어마이어의 솔로 아치로 맞불을 놓았다.
6-6 팽팽했던 승부에서 다저스는 다시 한 발 앞서갔다. 8회 선두타자 크리스 테일러가 2루타로 득점권 출루에 성공했고 시거가 쐐기를 박는 1타점 좌전 안타를 터트렸다.
하나, 9회 탬파베이는 벼랑끝에서 기적을 썼다. 1사에서 키어마이어가 중전 안타를 쳤고 아로자레나가 볼넷을 얻어내며 찬스를 만들었다. 이어 이날 경기 첫 타석에 들어선 브렛 필립스가 우중간 안타를 때리며 2루 주자가 득점에 성공했다. 그런데 이때 크리스 테일러가 공을 더듬는 사이 1루 주자 아로자레나가 홈으로 쇄도했고 송구를 포수 윌 스미스가 잡지 못하며 끝내기 패배를 당했다.
박윤서 기자 fallininvon@mbcplus.com
* 2020 MLB 생중계, 엠스플뉴스 PC/모바일/앱에서 시청하세요!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