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 테임즈 KBO/MLB 성적 비교(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NC 다이노스)
에릭 테임즈 KBO/MLB 성적 비교(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NC 다이노스)

[엠스플뉴스]

시장으로 나온 에릭 테임즈(34)가 다시 한국 무대에서 뛰는 모습을 볼 수 있을까요? 미국 'MLB 네트워크'의 존 모로시는 11월 24일(한국시간) 자신의 SNS에 "테임즈 영입에 메이저리그 구단 뿐만 아니라 한국과 일본 팀들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테임즈는 지난 4년간 빅리그 OPS가 0.825에 달한다"고 소개했습니다.

지난 2011년 토론토 블루제이스 소속으로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테임즈는 이후 이렇다할 성적을 기록하지 못한 채 NC 다이노스의 외국인 선수로 한국 무대에 섰습니다. KBO리그에서 뛴 테임즈는 세 시즌 동안 리그를 지배하는 활약을 보였습니다. 특히 2015년에는 타율 0.381 47홈런 140타점 40도루 OPS 1.288을 기록하면서 리그 최초 40-40 클럽과 함께 MVP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후 2017년 메이저리그 밀워키 브루어스와 계약한 테임즈는 준수한 활약으로 지난 겨울 FA 자격을 얻었습니다. 워싱턴과 1+1년 계약을 맺었지만 부진 끝에 타율 0.203 3홈런 12타점의 성적을 올리는 데에 그쳤고 워싱턴이 옵션을 행사하지 않아 자유의 몸이 됐습니다.

한국 무대에서 뛴지 4년이 지나기는 했지만 그가 보여줬던 성적이 워낙 대단했던 만큼 복귀, 혹은 일본리그 진출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합니다. 만약 테임즈가 한국 무대에서 뛰기 위해서는 원소속팀 NC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NC는 2021년까지 테임즈의 보류권을 지니고 있습니다. 때문에 KBO리그 복귀를 위해서는 NC 입단이 현실적인 선택지입니다. 이번 인포그래픽에서는 테임즈의 메이저리그, KBO리그 성적을 조명해봤습니다.

글/그래픽 : 도상현 기자 shdo@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