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블루제이스 홈구장 로저스센터(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토론토 블루제이스 홈구장 로저스센터(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현재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정상적인 홈구장 사용 여부에 대해 확답을 내릴 수 없다. FA 영입에 악영향을 끼치는 모양새다.
미국 'CBS스포츠'는 1월 18일(이하 한국시간) 비시즌에 활발히 움직이고 있는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행보를 조명했다.
지난겨울 류현진을 데려오며 영입 효과를 톡톡히 누린 토론토는 이번 비시즌에도 FA 영입을 공표했다. 하나, 프란시스코 린도어(뉴욕 메츠), DJ 르메이휴(뉴욕 양키스), 리암 헨드릭스(시카고 화이트삭스),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스가노 도모유키(요미우리 자이언츠) 등 영입 후보들을 모두 놓치며 얻은 건 좌절감뿐이었다.
하지만 매체는 낙관적인 부분을 짚었다. 매체는 "토론토는 류현진이 중심을 잡고 있고 젊은 선수들이 많다. 비시즌은 아직 끝나지 않았고 토론토는 여전히 대형 선수들을 영입할 수 있다"라고 평가했다.
그렇다면 자금력이 뒤처지지 않는 토론토가 영입에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무엇일까. 매체는 "2021년 토론토는 홈구장 사용 여부가 불투명하다. 이 점은 FA 선수를 영입하는 데 있어 불리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캐나다 정부는 미국과 국경을 오가는 것에 대해 반대 입장을 내놓았고 결국 토론토는 홈구장 로저스센터를 사용하지 못했다.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던 토론토는 산하 트리플A팀 버팔로 바이슨스의 홈구장 세일런 필드를 대체 홈구장으로 활용했다.
2021시즌 역시 토론토는 로저스센터 사용을 보장받지 못한 상황. 그렇지만, 토론토는 전력 보강을 위해 영입 후보들을 팀의 일원으로 맞이해야 한다. 과연 토론토는 힘든 여건을 이겨내고 영입 계획을 실현할 수 있을까, 그들의 행보를 주목해보자.
박윤서 기자 fallininvon@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