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선발 데뷔 최다 탈삼진 기록(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한국인 선발 데뷔 최다 탈삼진 기록(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양현종(33)이 메이저리그 선발 데뷔전에서 눈에 띄는 탈삼진 능력을 선보였습니다.

양현종은 5월 6일(한국시간) 미국 미네소타주 미네아폴리스 타겟필드에서 열린 미네소타 트윈스와의 2021 메이저리그 원정경기에 선발로 나서 3.1이닝 4피안타(1홈런) 1볼넷 8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했습니다. 총 투구수 66개를 기록하는 동안 평균자책점은 종전 2.08에서 2.25로 소폭 올라갔습니다.

양현종은 1회 바이런 벅스턴과 조시 도날드슨, 넬슨 크루즈 등 메이저리그를 대표하는 타자들을 상대로 연속 삼진을 뽑아내며 좋은 출발을 알렸습니다. 2회에도 미치 가버에게 피홈런 하나를 내줬지만 삼진 두 개를 추가하며 상대 타자들의 타이밍을 빼앗았습니다. 양현종은 3회에도 삼지 두 개, 4회에도 한 개를 뽑아내며 아웃카운트 10개 중 8개를 삼진으로 잡아내는 괴력을 선보였습니다.

4회 만루 위기에서 당초 설정해놓은 투구수 근처에 다다르자 양현종은 다음 투수 존 킹에게 마운드를 넘겨줘야 했습니다. 후속 투수 킹이 점수를 내주지 않으며 양현종은 이날 경기를 1실점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날 8개의 삼진을 잡은 양현종은 1995년 박찬호(3이닝 1피안타 5K 1실점), 2013년 류현진(6.1이닝 10피안타 5K 3실점 1자책)을 넘어서 한국인 메이저리거 선발 데뷔전 최다 탈삼진 기록을 썼습니다.

경기 후 크리스 우드워드 감독은 "투수들이 인상적인 경기를 펼쳤다. 양현종은 삼진 8개를 잡아냈다"면서 "양현종은 정말 잘 던졌다. 70~75구 정도를 생각했는데 60구 이후 힘이 조금 떨어지는 것 같았다"고 말했습니다.

보직에 관해서는 양현종을 선발로 기용하며 다른 선발투수들에게 휴식을 추가로 주는 방안과 선발 뒤에 붙어 나오는 '탠덤' 역할을 맡길 것을 시사했습니다. 이번 인포그래픽에서는 한국인 메이저리거 선발 데뷔전 탈삼진 기록을 나열해봤습니다.

글/그래픽 : 도상현 기자 shdo@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