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2021.07.30

LIVE SCORES

이전으로 다음으로

MLB

[인터뷰] 류현진 "초반 투구수 많아 고전…올림픽 대표팀 선전하길"

  • 기사입력 2021.06.16 15:06:29   |   최종수정 2021.06.16 15:06:29
  •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류현진(사진=화상 인터뷰 캡처) 류현진(사진=화상 인터뷰 캡처)

 

[엠스플뉴스]

 

1년 9개월 만에 한 경기 볼넷 4개를 기록한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자신의 투구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류현진은 6월 16일(한국시간) 세일런 필드에서 열린 뉴욕 양키스와의 경기에 선발투수로 등판, 6이닝 5피안타 3탈삼진 4볼넷 3실점을 기록했다. 팀이 불펜진의 난조로 5대 6 역전패를 기록하며 류현진은 시즌 6승 도전에 실패했다.

 

이날 류현진은 솔로홈런 2개를 제외하면 한 점만을 내줬으나 투구 내용 자체는 썩 좋지 않았다. 2회까지 볼넷 3개를 내준 류현진은 3회에도 볼넷을 허용하며 2019년 9월 이후 처음으로 4볼넷 경기를 펼쳤다. 

 

경기 후 화상 인터뷰에서 류현진은 "초반에는 볼과 스트라이크의 차이가 크게 나서 투구 수가 많아지며 고전했다"라며 경기 초반 제구가 잘 되지 않으며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계속 타자들과 상대하며 밸런스를 찾았다"라는 말도 덧붙였다.

 

최근 계속해서 밸런스 쪽에서 문제를 보이고 있는 류현진은 "최근 몇 경기에서 어려움이 있었다"라며 제구력에 더욱 신경을 쓰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체인지업을 던질 때 투구 폼에 문제가 있어 고쳐 나가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한국에서는 2020 도쿄 올림픽 야구 대표팀의 엔트리가 발표됐다. 2008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류현진은 "기량은 충분하니 첫 경기에서 이긴다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라며 선수들이 부상 없이 선전하기를 기원했다.

 

(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다음은 류현진의 인터뷰 전문.

 

- 경기 초반에 볼넷이 좀 있었는데 어떻게 이겨냈나.

- 초반보다는 후반으로 갈수록 제구가 잘 됐던 것 같다. 초반에는 볼과 스트라이크 차이가 크게 나서 투구 수가 많아져 고전했다. 후반에 계속 타자들과 승부하면서 밸런스를 찾았다.

 

- 제구력에 더 신경을 쓸 것인가.

- 항상 하는 얘기지만 나는 제구력을 가지고 싸워야 하는 투수다. 최근 몇 경기 어려움이 있었다. 똑같이 준비하되 신경은 써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 투구 폼에서 문제가 있었는지 시즌을 치르다 보면 일어나는 현상인지.

- 두 개 다 있다. 체인지업 던질 때 문제가 있는 것 같다. 한 시즌을 하다 보면 이런 상황이 있는데 빨리 잡아야 하지 않나 생각한다. 내일부터 똑같이 준비하겠다.

 

- 최근 토론토를 보면 역전패가 많은데 이런 상황을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

- 선수들은 항상 싸우려고 하고 있다. 아무래도 한 점 승부에서 지면 아쉬움이 많다.

 

- 볼넷과 홈런을 많이 주면 짜증이 날 수도 있는데 어떻게 극복하나.

- 이미 벌어진 일은 생각하지 않으려고 하고 똑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려고 임한다. 계속 마음에 두고 있는 것보다는 빨리 잊는 게 도움이 된다.

 

- 불펜이 힘든 상황이 있으면 어떻게 조언을 해주나.

 

- 다들 좋은 투수들이기 때문에 내가 해줄 수 있는 말은 응원밖에 없다. 

 

- 개리 산체스가 류현진 공을 안 무서워하는데 천적이라고 봐도 될까.

- 잘 치면 천적이 되는 거다. 개막전도 그렇고 강한 타구가 많이 나오니 (산체스가) 자신감이 생겨 좋은 결과를 내는 것 같다. 나도 다른 계획을 짜야겠다. 

 

- 이미 지난해 단축 시즌 경기 수를 뛰어넘었는데 이상한 생각이 들지는 않는지.

- 저도 모르겠네요.

 

- 2회 DJ 르메이휴 타석에서 스트레이트 볼넷이 나왔는데 마지막 체인지업을 심판이 안 잡아주자 약간 아쉬워했는데.

- 심판이 볼이라고 하면 어쩔 수 없다. 투수가 받아들여야 한다. 선수가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이다.

 

- 오늘 도쿄 올림픽 엔트리가 발표됐다. 후배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 파이팅 있게 해야 된다. 첫 경기가 중요하다. 첫 경기부터 이긴다면 기량은 충분하니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다치지 않고 잘했으면 좋겠다.

 

 

양정웅 기자 dooge2080@mbcplus.com



  • 잘봤어요 0
  • 화나네요 0
  • 팬이에요 0
  • 후속기사 원해요 1
    • 새로고침
    • 도움말
      Best 댓글
      공감 투표 비율이 높은 댓글입니다.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공감수가 증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예고없이 제외 될 수 있습니다. 레이어 닫기

    news

    더보기

    video

    더보기
    승패예측
    네버엔딩승패예측

    hot 포토

    더보기
    [줌 in 포토+] 영화 속 섹시 세차씬을 화보로, 맥심 최장수 인기 코..
    맥심 최초의 빅사이즈 모델 썬비키, 8월호 표지 장식
    [줌 in 포토+] 미스맥심 콘테스트 TOP14 결정!...전직 아이돌 이소..
    [줌 in 포토+] '돌싱글즈' 출연자 이아영, 유세윤도 놀란 반전 직업..
    [줌 in 포토+] 미스맥심 콘테스트 TOP14 결정! 선두는 모델 김효연
    [줌 in 포토+] '미친 몸매 완판녀', 머슬마니아 월드 챔프 박현진!
    [줌 in 포토+] 세월을 거스른 미모 '미소퀸' 안신애의 귀환...출전 ..
    [줌 in 포토+] “고정관념 깨고 여신의 기준을 바꾼다”, 제1회 내추..
    SSG 치어리더, 한 여름에도 멈출 수 없는 응원 열정
    [줌 in 포토+] “파격적인 혀 표지 주인공 누구?” 미스맥심 김설화 ..
    굿바이엠스플레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