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베어스 선발투수 유희관(사진=엠스플뉴스 이근승 기자)
두산 베어스 선발투수 유희관(사진=엠스플뉴스 이근승 기자)

[엠스플뉴스=잠실]

유희관이 최고의 투구를 선보이며 올 시즌 2승째를 수확했다.

두산 베어스는 5월 27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SK 와이번스전에서 4-2로 이겼다.

두산은 전날 SK전에서 8회 말에만 5점을 내며 짜릿한 역전승을 거둔 바 있다. 주중 3연전 가운데 2승을 먼저 수확하며 위닝시리즈에 한 발 다가선 두산이다.

유희관의 호투가 빛난 한판이었다. 두산 선발로 마운드에 오른 유희관은 7이닝 4피안타 1실점(1자책) 5탈삼진을 기록했다. 유희관은 99~100km/h 느린 커브와 120km/h 체인지업, 최고 구속 130km/h 직구를 섞어 SK 타선을 잠재웠다.

위기가 없었던 건 아니다. 유희관은 3회 초 2사 상황에서 노수광과 최지훈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했다. 이어 타석에 들어선 최 정과 로맥을 상대로는 연속 볼넷을 내줬다. 밀어내기 볼넷으로 실점을 내준 순간이다.

그러나 유희관은 금세 침착함을 되찾아 추가 실점을 막았다. 이후에도 빼어난 제구력을 뽐내며 SK 타선을 꽁꽁 묶었다.

유희관은 팀 연승에 힘을 보태 기분이 아주 좋다경기를 치를수록 더 좋은 투구 내용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 시즌 개막 전부터 컨디션은 아주 좋았다. 선발투수는 5일에 한 번 등판한다. 마운드에 오르는 날엔 오랜 시간 공을 던지고 싶다. 팀 승리를 책임질 뿐 아니라 불펜 투수들의 체력 안배에도 도움이 되고 싶다고 했다.

유희관이 호투한 이날 경기는 미국 ESPN에서 생중계했다. 5월 15일 기아 타이거즈전과 21일 NC 다이노스전에 이은 올 시즌 세 번째 ESPN 생중계 경기에 나선 것.

유희관은 ESPN에서 생중계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며 웃은 뒤 그것 때문에 잘 던진 건 아니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딱 하나 보여주고 싶은 건 있었다. 미국 팬들에게 나처럼 느린 공을 던지는 투수도 잘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 가장 중요한 건 팀 승리다. ESPN 중계와 관계없이 좋은 투구를 보이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했다.

이근승 기자 thisissports@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