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2020.07.14

LIVE SCORES

이전으로 다음으로

KBO

[엠스플 현장] ‘2대2 트레이드’ 두산은 “불펜 보강” SK는 “포수 보강”

  • 기사입력 2020.05.29 21:33:16   |   최종수정 2020.05.29 21:36:16
  •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이흥련이 SK로, 이승진이 두산으로 간다(사진=엠스플뉴스)

이흥련이 SK로, 이승진이 두산으로 간다(사진=엠스플뉴스)

 

[엠스플뉴스=잠실]

 

두산 베어스와 SK 와이번스가 칼을 뽑았다. 두산 포수 이흥련-외야수 김경호와 SK 투수 이승진-포수 권기영을 맞바꾸는 2대2 트레이드가 성사됐다. 트레이드를 통해 두산은 취약한 불펜을 강화했고, SK는 즉시전력감 포수를 손에 넣었다.

 

두산과 SK는 5월 29일 “두산 포수 이흥련과 외야수 김경호가 SK로 가고, SK 투수 이승진과 포수 권기영이 두산 유니폼을 입는 2대2 트레이드를 단행했다”고 발표했다.

 

두산이 영입한 이승진은 야탑고를 졸업하고 2014 신인 2차 드래프트 7라운드 전체 73순위로 SK에 입단한 우완투수다. 186cm-88kg의 좋은 신체 조건에 140km/h 중반대의 속구와 커브를 주무기로 구사한다. 1군 통산 성적은 51경기(60.1이닝) 1패 1홀드, 평균자책 5.67이다.  

 

함께 두산으로 건너온 권기영은 제물포고를 졸업하고 2017 신인드래프트 3라운드 전체 26번 출신이다. 올해 퓨처스리그에서는 6경기에 출전해 17타수 4안타 2타점 타율 0.235를 기록 중이다.

 

시즌 초반 불펜 난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두산은 이승진 영입으로 뒷문을 강화했다. 두산은 “이승진은 선발, 롱릴리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1군 경험이 있고, 1995년생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자질이 있다”며 “미래를 내다본 트레이드”라고 설명했다. 

 

1999년생 권기영도 강한 어깨를 바탕으로 성장 가능성이 큰 선수란 평가다. 두산은 “이승진과 권기영 모두 군 문제를 해결한 선수”라고 설명했다.

 

한편 SK가 영입한 이흥련은 1989년생으로 홍익대를 졸업하고 2013 신인 5라운드 지명으로 삼성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두산으로 건너와 경찰야구단에서 군 복무를 마쳤고, 1군과 퓨처스를 오가며 백업 포수로 활약했다. 

 

1군 경험이 풍부하고, 준수한 수비력과 공격력을 갖춘 포수로 즉시전력감이란 평가. 두산에선 박세혁, 정상호가 있는 팀 사정상 출전 기회가 많지 않았다. 올 시즌도 1군에서 2경기 교체 출전에 그쳤다. 하지만 이재원 부상으로 주전 포수 공백이 심각한 SK에선 보다 많은 기회가 주어질 전망이다. SK는 이홍구, 이현석 등이 포수로 나서고 있지만 블로킹과 도루 저지 등에서 약점이 뚜렷해 초반 성적 부진의 원인이 되고 있다.

 

함께 SK로 건너간 김경호는 야탑고 출신 외야수로 2014 신인드래프트 2차 6라운드 지명으로 프로에 데뷔했다. 빠른 발과 컨택트 능력이 돋보이는 우투좌타 외야 자원. 역시 외야진이 두꺼운 두산 팀 사정상 많은 1군 출전 기회를 얻지 못했다. 공격력 부재로 어려움을 겪는 SK 타선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양 팀의 트레이드 논의가 오간 건 26일부터 28일까지 열린 3연전 기간. 26일 염경엽 감독과 김태형 감독의 대화 중에 자연스럽게 트레이드 얘기가 나왔고, 27일과 28일 이틀간 카드를 맞춰본 결과 29일 최종 결정됐다.

 

배지헌 기자 jhpae117@mbcplus.com



mlb보상이벤트
  • 잘봤어요 1
  • 화나네요 0
  • 팬이에요 0
  • 후속기사 원해요 0
    • 새로고침
    • 도움말
      Best 댓글
      공감 투표 비율이 높은 댓글입니다.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공감수가 증가하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예고없이 제외 될 수 있습니다. 레이어 닫기

    news

    더보기

    video

    더보기
    스포츠매니아

    hot 포토

    더보기
    "단발병 유발자" 하지원 치어리더, 눈웃음 매력적인 청순 소녀
    [M+포토] 하지원 치어리더, '매력적인 눈웃음'
    '맥스큐 커버걸' 포켓걸 포토카드, 추가 10장 공개!
    [줌 in 포토+] 'KIA 치어 데뷔' 김해리, "곧 솔로가수도 데뷔합니..
    "즐겁구나" SK 이미래·김맑음, 치어리더 대표 흥 자매
    [M+포토] 네이처 새봄, '강렬한 레드 슈트'
    [줌 in 포토+] '완판녀' 이종은, 헬스 남성잡지 맥스큐 미공개 화보..
    재경, 청순부터 우아함 넘나드는 화보...이제는 '가수'보다 '배우'로
    두산 치어 천온유, 긴 생머리+새하얀 피부 '청순 미녀'
    김도연, 독보적 세련美 담은 패션 화보 공개...러블리 시크의 정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