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의탈퇴로 전환된 롯데 정도웅(사진=롯데)
임의탈퇴로 전환된 롯데 정도웅(사진=롯데)

[엠스플뉴스=창원]

롯데 자이언츠가 2020 신인 내야수 정도웅을 임의탈퇴 선수로 공시했다. “야구를 잠시 떠나있고 싶다”는 본인 의사를 구단이 받아들여 이뤄진 결정이다.

롯데는 7월 1일 내야수 정도웅을 임의탈퇴 선수로 전환했다. 정도웅은 광주일고를 졸업하고 2020 신인드래프트 2차 4라운드 지명으로 올해 입단한 신인 선수. 갓 프로 생활을 시작한 선수가 임의탈퇴 신분이 되는 경우가 흔치 않고, 최근 지성준 논란이 겹친 가운데 구단이 별도로 임의탈퇴 사유를 밝히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냈다.

그러나 취재 결과 정도웅의 임의탈퇴는 잠시 야구를 쉬고 싶다는 선수의 뜻에 따른 결정으로 확인됐다. 롯데 홍보팀 관계자는 “정도웅 선수가 최근 구단과 면담에서 ‘야구가 생각한 대로 잘 되지 않고 원하는 대로 풀리지 않는다. 잠시 야구를 떠나 야구 활동을 쉬고 싶다’는 의사를 전해 왔다. 구단도 선수 뜻을 존중해 임의탈퇴 신분으로 전환했다”고 알렸다. 일부 팬 사이에서 거론되는 다른 문제는 전혀 없었다는 게 롯데의 입장이다.

정도웅은 광주일고 시절 외야수와 유격수를 오가며 강한 어깨와 수비력, 파워를 겸비한 유망주로 기대를 모았던 선수다. 그러나 입단 첫해인 올해 1군은 물론 아직 퓨처스리그에서도 1경기도 나오지 못했다.

롯데 관계자는 “앞서 LG에서 임의탈퇴로 전환한 임지섭과 같은 사례라고 보면 된다. 아직 어린 선수인 만큼, 머리를 식히고 마음을 다잡은 뒤 다시 돌아와 함께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배지헌 기자 jhpae117@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